아이 한 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

조회수 2021. 01. 08. 15: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21년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모집

양부모에게 입양된 지 271일 만에 사망한 정인이의 이야기를 다룬 ‘정인이 사건’이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세상에 알려지며 온 국민의 마음을 무겁게 만들었는데요.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법적 보호장치 등 근본적인 아동보호 시스템이 하루빨리 마련되길 바라며,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돌보기 위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이 한 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


아프리카의 유명 속담이죠. 그만큼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많은 손길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출처: ⓒ 경기도는 오늘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마을 주민이 힘을 모아 아이들을 함께 돌볼 수 있도록


경기도가 주민들이 함께 아이를 돌보는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에 참여할 지역공동체를 모집합니다!


출처: ⓒ 경기도는 오늘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

경기도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부모의 육아부담을 덜고 마을이 함께 아이를 돌보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사업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예산 범위 내에서 총 25개소 이상을 선정해 3년에 걸쳐 1억원 이내의 금액을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소득에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만 12세 이하 아동들에게 보편적 돌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죠.


건강한 아이돌봄공동체 조성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오는 1월 29일 금요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10명 이상의 주민모임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사업 내용과 지원 자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