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많으면 끊긴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특이한 버그 화제

조회수 2021. 01. 11. 14: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등록된 친구 수가 세자리가 넘으면 멀티 플레이에서 버벅임 심해져

지난 1월 8일부터 체험판을 배포하고 있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특이한 버그가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계정에 등록한 친구 수에 따라 멀티플레이에서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해당 현상이 확인된 것은 체험판이 배포된 8일부터였습니다. 한국에서는 게임 커뮤니티 '루리웹'의 유저 정보 게시판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해당 현상을 제보한 플레이어(PlayStore)는 해당 게시글에서 게임의 끊김이 너무 심해 이런 저런 방법을 시도한 끝에 친구 등록 수가 너무 많다는 것이 원인이었다는 걸 밝혀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계정 별로 친구 수에 차등을 둬 실험하는 영상이 올라오며 어느 선부터 게임이 끊기는 지 확인한 플레이어도 있었죠.

일본의 게임 스트리머 きっとかっと가 트위터에 올린 실험 영상을 확인해보면, 등록 친구 수가 두 자릿 수 일때는 끊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 자릿 수를 넘어가면서 게임이 끊기기 시작하고, 최대 등록 수인 300명에 근접할수록 끊김 현상이 심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닌텐도나 캡콤으로부터 관련 현상에 대한 원인이나 해결책에 대한 안내는 없는 상황입니다. 대신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등록 친구 수를 줄이거나, 부계정을 만드는 등의 방법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7일 체험권이 배포되고 있는 상황이라, 부계정을 만들더라도 당장 온라인 플레이를 체험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의 멀티플레이를 즐기다가 끊김 현상을 경험했다면, 등록 친구 수가 너무 많지는 않은지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