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다이어트 위해, 지켜야 할 5가지 규칙!

조회수 2021. 01. 15. 09: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해,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이것만은' 꼭!

올해로 들어선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우는 분들 계실 거예요! 아마도, 올해 다이어트에 성공하겠다는 마음이 정말 간절한 분들 아닐까 싶은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연초부터 쭉~지켜나가면 좋을 다이어트 지침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특히나, 작년에 다이어트 원칙과 목표를 세워 의지를 불태웠음에도 금방 실패했다면, 올해는 연말까지 이어나가면 성공확률 높아지는 '다이어트 지침'들을 잘 참고해보시길 바랄게요!

내가 지킬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세운다

살 뺄 때 초반부터 목표를 세우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이예요. 성취감도 느끼게 해주고, 느슨해진 마음도 잡아주거든요.


다만, 목표를 지킬 수 있는 선에서 현실적으로 세우는 게 정말 중요해요. 너무 허황돼 버리면, 잘 안 지키게 될 뿐만 아니라 도달하지 못했을 때 자신을 깎아 내리거나 자책하게 되기 쉽상이거든요! 


그리고, 보다 구체적으로 세우는 것은 꼭 필요해요. 구체적인 동기와 체중감량 기간, 목표 감량치까지 대략적으로 정해둔다고 보시면 돼요. 


그래야 내가 내가 얼마만큼 지켰는지도 보이고, 측정이 되니까요.


“S사이즈의 원피스를 입기 위해, 한 달에 3kg를 빼겠다” “다음달 남자친구와의 1주년에 허리둘레를 1cm를 줄이겠다” 뭐 이런 식이 되겠죠.


또, 매달 작은 목표들을 세워 매달 하나씩 이뤄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소확행의 행복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를 이룰 때마다 성취감을 매번 느낄 수 있으니까요.

자신에게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해준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내 자신에게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해요.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지속적으로 갖게 하고, 내가 세운 다이어트 계획으로부터 이탈하지 않도록 활력을 불어넣어주거든요.


예를 들어, 나에게 힘이 되는 말을 써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둔다든지, 치팅데이를 가지며 보상을 해준다든지 하며, 동기부여를 해보세요.


물론, 사람마다 동기부여 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필되는 방법을 찾아야겠지만요. 그래도, 그 정도 노력은 해야 살 뺄 수 있겠죠.

먹은 후에 빠짐없이 식사일기를 쓴다

식사일기를 쓰는 방법은 가장 간단하긴 하지만, 체중감량과 유지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대부분의 분들이 식사일기를 쓰기 전까지는 자신이 정확하게 얼마나 먹고 있는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일기를 쓰게 되면 어떤 음식을 언제, 어떻게, 왜 먹었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어 스스로에 대한 피드백이 가능해지죠.


식단을 기록할 때는 아침- 밥 1/3공기, 국 1/2그릇, 두부부침, 사과 반쪽 이렇게만 써도 충분해요. 다만, 먹은 음식은 빠짐없이 기록해두세요.


또, 기록한 식단을 통해 어떤 영양소를 선호하고 섭취를 많이 하고 있는지도 파악되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잘못된 식단은 교정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자신이 기록한 식사일기를 보면서, 본인 스스로의 식이패턴을 인지해보시면 좋겠어요!

음식에 대한 관심을 끊으려 노력한다

많이들 느껴보셨을 테지만, 다이어트 할 때는 왠지 모르게 음식이 유혹하는 경우가 더 많아지는 것 같지 않나요.


물론 이 유혹을 이기는 건 정말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음식에 대한 관심을 끊으려고 의식적으로라도 노력하라는 말로 보시면 돼요.


물론 처음에는 너무 힘들겠지만, ‘내가 왜 이 음식을 지금 먹어야 하는지’, ‘먹게 되면 얼마만큼의 칼로리를 섭취해야 하는지’ ‘섭취한 칼로리를 빼려면 내가 얼마나 움직여야 하는지’를 냉정하게 따져보면, 먹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실 거예요.


다이어트할 때, 음식에서 무너지면 정말 답이 없다는 거 아시죠


강력한 본능으로 의지와 이성으로 제어해 올해는 다이어트 꼭 성공해보도록 해요!

비슷한 처지의 조력자를 만든다

온라인 카페나 지역 커뮤니티 등에서 비슷한 다이어트 고민이나 계획을 가진 사람들끼리 서로의 다이어트 경험을 공유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죠.


비슷한 처지의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며, 같은 처지이기에 누구보다 내 심정을 잘 알아주기 때문에 공감대 형성도 될 뿐만 아니라 피드백이나 충고도 더 실질적인 도움이 돼요.


또, 정체기나 슬럼프가 왔을 때도 서로 위로해주고, 응원해주며, 힘든 시기를 벗어나는 데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준답니다.


*이미지출처: 유토이미지, 픽사베이*

*칼럼출처: 다이어트신 *

다이어트 칼럼, 더 보러 가기

연초 다이어트 계획은 다신과 함께!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