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살 연상 아내와 13년째 결혼 생활 유지 중인 40세 배우의 놀라운 이력

조회수 2021. 01. 16. 13:3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재다능 유태오 <새해전야> 로 관객과 만날 준비 완료!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영화 <새해전야>가 개봉을 미루며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출처: <새해전야> 포스터
출처: <새해전야> 스틸

<새해전야>는 새해를 준비하는 네 커플의 일주일을 담은 영화. 각기 다른 만남과 오해를 통해 한 뼘 더 성장하는 세상을 위한 작은 소망이 담긴 영화다. 이 영화에서 배우 최수영과 연인 사이로 나오는 유태오는 극중 패럴림픽 스노보드 국가대표 선수를 맡았다. 

출처: 넷플릭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뽀글 파마의 영어 선생님 맥켄지를 맡아 인상적인 캐릭터를 완성했다. 드라마 [머니게임]에서 보여준 유진한 역은 그의 다른 얼굴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출처: <레토> 스틸

1981년 생 유태오는 파독 광부 출신 아버지와 간호사 출신 어머니를 둔 독일 태생 배우다. 본명은 김치훈. 하지만 국적은 대한민국, 한국에서 2009년 <여배우들>로 데뷔했으며, 우리나라에는 러시아 영화 <레토>의 빅토르 최로 알려져 있다. 

출처: <레토> 스틸

180cm 키와 모델 포스 남다른 피지컬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유태오는 한때 농구 선수를 꿈꿔 체대 진학을 꿈꾸기도 했던 농구 꿈나무였다. 하지만 십자인대가 끊어지는 부상으로 꿈을 접었다. 그 뒤 배우로 전향해 다수의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예능 등에 출연했다. 

출처: 유태오 인스타그램

특이한 사항은 다수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제71회 칸영화제 진출작 러시아 영화 <레토>의 빅토르 최를 연기하기 위해 러시아어를 배웠다. 

출처: 유태오 인스타그램

3주 동안 급하게 배워 입모양만 연기한 것으로 현지 성우가 더빙했다고 하는데 도전한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다. 당시 2000:1의 경쟁률을 뚫고 한국계 러시아인이자 전설적인 뮤지션을 연기했다. 독일 태생으로 독일어를 할 줄 알며 영어 또한 구사하는 3개 국어 능력자다.

출처: <비트코인 하이스트> 포스터

독특한 이력 부자다. 한국 배우 최초로 베트남 영화 <비트코인 하이스트>에도 출연했다. 이 영화에서 그는 독일계 한국인 천재 프로그래머 토마스 만을 맡았다. 또한 태국 영화 <더 모멘트>에도 출연한 바 있다. 

출처: 유태오 인스타그램

외국어 기반 실력으로 미국 독립영화 <서울 서칭>, <이퀄스>에도 반가운 얼굴을 찾을 수 있다. 

출처: 유태오 인스타그램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라가즈 역을 맡기도 했다. 라가즈는  은섬(송중기) 아버지다.

그밖에 천우희 배우와 <버티고>에 출연했고, 최근 <담보>에 유덕화 역으로 출연했는데 어디에서도 그를 찾아볼 수 없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영화에서 분량이 통편집 되었기 때문. 이를 위로하듯 출연자 목록에 당당히 이름이 올라와 있다.

자신의 이름을 딴 동화의 작가기도 하다. 《양말 괴물 테오》를 통해 꼭 한 짝씩만 남아 있는 양말의 연유를 독특한 상상력으로 풀어 냈다. 독일에서 나고 자라서인지 독일의 대표 작가 그림 형제의 영향을 받은 동화를 완성했다. 

개인 SNS 개정을 잘 꾸미기로 유명하다. 팬들에게 받은 선물도 잘 인증해 주는 친절한 태오 씨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2006년 '니키 리'와 결혼했는데, 독일에 살며 한국인 정체성을 지켜온 탓에 잘 섞이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어디서나 경계인 취급을 찾았고 혼란스러웠을 때 지금의 배우자 니키 리가 보듬어 주었다고 한다. 

출처: 유태오 인스타그램

1970년생 사진작가 니키 리와 결혼한 13년 차 유부남이자, 최강 동안이다. 마흔이란 나이가 믿어지지 않을 만큼 자기 관리에도 철저하다.

출처: [전시적 참견 시점]

유태오의 이런 반전 일상도 화제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했다. 집에 있을 때는 꽃꽂이, 수준급 요리실력, 심심하면 작곡하기, 그리고 반려 거북이 '모모'와 다정히 놀아주기 등 즐거운 집돌이 생활 중이다. 

한편, 다양한 커플들의 새해맞이 풍경을 들여다볼 수 있는 영화 <새해전야>는 개봉이 밀린 후 아직 정확한 날짜를 잡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조회수에 미쳐 억만장자의 은밀한 제안을 수락한 인기 유튜버
클릭하여 살펴보기 👆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구독자들을 위한 필수앱 🔥
지금 사용해보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