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면역력 지키는 음식 5

조회수 2021. 01. 23. 14:10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Pixabay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


겨울철은 춥고 건조한 날씨와 함께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운동량이 줄기 마련이다.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는 기회가 적어지면서 비타민 D의 합성이 감소할 수 있다. 비타민 D는 면역 반응 조절에 관여하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등푸른 생선을 섭취해주면 좋다. 비타민 D는 등푸른 생선, 달걀, 육류 등의 섭취 등을 통해 일부 섭취할 수 있다.

출처: Pixabay
배추

배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배추가 있다. 배추는 칼슘, 칼륨, 인, 비타민 C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배추의 푸른 잎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이외에도 색깔 있는 채소과 과일을 다양하게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출처: Pixabay
유자

유자


겨울철 따뜻한 차로 즐기기 좋은 유자 또한 면역력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유자는 레몬의 비타민 C 함유량의 약 3배 높은 비타민 C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를 차로 섭취하면 감기 예방 뿐만 아니라 수분 보충에도 효과적. 참고로,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과육보다 껍질에 더 많아 껍질까지 먹으면 더욱 좋다.

출처: Pixabay
마늘

마늘


마늘은 비타민 B 뿐만 아니라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압 안정에도 도움을 주는 등 이로운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 마늘은 요리에 곁들이기도 좋으며 양념의 재료로도 사용되는 등 여러 활용 방법이 있으니 자주 섭취해주도록 하자.

출처: Pixabay
연근

연근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나는 연근. 겨울이 제철인 음식인 연근 또한 면역력을 올려주는 음식 중 하나이다. 또한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윤택하게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비타민 C, 뮤신,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잘 활용하면 위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내용 출처 : 지식백과

Contributing editor 김효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