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막는 비타민 E, 풍부한 음식 5가지

조회수 2021. 02. 18. 16: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면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가 생성되는데요. 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바로 ‘비타민E’입니다. 비타민E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하는 성분입니다. 즉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비타민E를 섭취하면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로로 인한 무기력감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E는 특히 음식으로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출처: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아몬드

아몬드는 견과류 중에서 비타민E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그만큼 강력한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는데요. 아몬드 한 줌(약 30g)에는 약 8mg의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일일 권장량인 10mg을 거의 충족하는 양입니다. 아몬드는 피부 미용에 좋을 뿐 아니라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출처: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에는 비타민E와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을 섭취하면 몸 속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고혈압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E뿐만 아니라 비타민C,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시금치 100g에는 2.03mg의 비타민E가 들어 있습니다. 생으로 먹기보다 살짝 데쳐 먹는 것이 또 다른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을 섭취하는 데 좋습니다. 

출처: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연어

연어 속 비타민E는 세포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와 함께 먹으면 그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연어에는 오메가3 성분인 DHA가 다향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치매나 알츠하이머 환자, 학생들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출처: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아보카도 1개에는 약 5mg의 비타민E가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 깨끗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얼려 먹으면 비타민이 더 잘 보존되며, 식감도 좋아집니다. 스무디로 활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