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감옥에 있다고 거짓말했던 배우

조회수 2021. 02. 19. 11: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버님이 누구니?

배우 오디션을 볼 때 필사적으로 아버지의 정체를 숨긴 배우가 있다.


어쩔 수 없이 아버지에 대해 이야기해야 할 때는 거짓말을 했다. 아버지가 감옥에 있다고 말이다.

이것은 배우 존 데이비드 워싱턴의 이야기다.


그는 대체 왜 이런 거짓말을 했을까? 그 사연은 다음 답변을 통해 들을 수 있었다.


존 데이비드 워싱턴은 과거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저는 사람들이 제 아버지가 누구인지 알게 되었을 때 어떻게 변했는지 보았어요. 아버지가 감옥에 있다고 거짓말을 한 이유죠. 제가 아무리 잘하더라도 사람들이 저를 진지하게 받아들일 방법은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아버지의 정체를 숨겼습니다."(존 데이비드 워싱턴)

아버지의 정체를 알게 되면 모두 자기 자신이 아닌 배경만 보게 될 거라고 그가 우려했던 이유!


이렇게까지 숨기고자 했던 아버지의 정체가 바로바로...

출처: '아메리칸 갱스터'

영화 '아메리칸 갱스터'의 배우 덴젤 워싱턴이기 때문이다.


덴젤 워싱턴은 1970년대 후반 데뷔해 지금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할리우드 배우다.

지난 2002년에는 영화 '트레이닝 데이'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인물이다.


이때 흑인 배우로서 약 40년 만에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업적을 남겼었다.


과거의 영광뿐만 아니라 최근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미국 뉴욕타임즈가 꼽은 21세기 최고 배우 25인 중 무려 1위를 차지했다.

출처: '더 이퀄라이저'

이처럼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할리우드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덴젤 워싱턴.


그런 배우를 아버지로 뒀으니 일찌감치 이 사실이 알려졌다면?

아마도 존 데이비드 워싱턴은 데뷔 전부터 엄청난 화제로 떠오르며 배우 생활을 시작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그런 상황을 최대한 피하고자 했다.

미식축구 선수로 활동하다 연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존 데이비드 워싱턴.


배우가 되겠다고 마음을 먹은 이후엔 아버지의 정체를 숨기고 오디션을 봤단다. 오직 자신의 힘으로 배역을 따내기 위해서다.


TV 시리즈 '볼러스' 오디션에 합격하기 전까지 가족에게도 숨겼을 정도였다.


수없이 오디션에 도전하고 떨어지기를 반복하면서도 스스로 해내겠다는 다짐만은 굳건했다고.

출처: '블랙클랜스맨'

그렇게 아버지의 후광이 아닌 스스로 성장해 마침내 배우로서 인정받게 되었다. 


지난 2018년 영화 '블랙클랜스맨'을 통해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오른 존 데이비드 워싱턴이다.


미식축구 선수 출신답게 훌륭한 몸 쓰는 연기로 호평을 받아온 것은 물론,

출처: '맬컴과 마리'

섬세한 감정 연기도 잘 해낼 줄 아는 배우로 성장했다.


최근 선보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무비 '맬컴과 마리'에서 섬세한 연기의 진가가 발휘된다.


오직 상대 배우와 주고받는 대사들로만 러닝타임 내내 팽팽한 긴장감을 이끌어낸 그다.

아버지의 힘을 빌려 성공하고 싶지 않았을 뿐이지 그때도 지금도 아버지를 존경하는 마음은 한결 같다는 존 데이비드 워싱턴.

아버지는 제 영웅이에요."(존 데이비드 워싱턴, 에스콰이어와의 인터뷰 중)

오직 자신의 힘으로 만들어낸 그의 활약들을 넷플릭스에서 만나보는 건 어떨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