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위한 '새로운' 물건

조회수 2021. 02. 18. 19: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반려견 위치 확인 기기 ‘갤럭시 스마트 태그’ 


동물들은 눈 깜짝할 새 사라진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 태그(Galaxy Smart Tag)’는 반려견의 목걸이나 몸줄에 기기를 부착하면 어플을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핸드폰에 어플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다운로드하면 블루투스를 이용해 위치 정보를 스마트폰에 표시하고 경로 안내도 해준다. 또 가까이 있는 반려견이 어딘가에 숨어, 보이지 않을 땐 신호음을 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최대 감지 거리는 120m, 갤럭시 핸드폰이나 태블릿과 연결 가능하고 아쉽게도 아이폰에선 사용할 수 없다. 삼성 공식 온라인몰 기준 2만9천7백원.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 태그 www.samsung.com


반려견과 떠나는 호캉스 ‘그랜드 조선부산 멍캉스 패키지’ 


국내에도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숙박업소가 늘고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에서도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한 펫 전용 객실을 만들고 ‘멍캉스’ 패키지 상품을 출시해 운영한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객실 내에 반려견 전용 침대 및 매트, 식기, 배변패드, 샴푸 등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가 제공되고 반려동물 전용 유모차와 가방, 하네스 등도 투숙 기간 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2월 말까지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바잇미’의 장난감이 웰컴 기프트로 제공된다. 멍캉스 패키지의 가격은 객실 타입 및 이용 기간에 따라 33만5천원에서 43만5천원 선. 10kg 이하 반려견 한 마리 이용 기준이며 이를 넘을 경우 사람과 마찬가지로 별도 금액이 추가된다. 


그랜드 조선 부산 멍캉스 패키지 gjb.josunhotel.com


반려견의 감정 읽기 ‘펫펄스’


펫테크(Pet-Tech) 산업이 성장하며 반려견의 감정을 읽을 수 있는 기기까지 나왔다. 펫펄스는 반려견이 짖는 소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행복, 슬픔, 분노, 불안, 안정 등 5가지 감정으로 해석해주는 인공지능 기기다. 올 1월 미국소비자 기술 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가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소비자 가전쇼(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해 더욱 화제가 됐다. 이 기기를 사용하는 법은 간단한데 목줄처럼 반려견의 목에 걸어주기만 하면 음성을 분석해 반려견의 감정을 인식하고 활동량과 수면량까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려준다.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AI 딥러닝과 음성인식 알고리즘을 통해 믿을만한 결과치를 보여준다고. 16만5천원. 


펫펄스 smartstore.naver.com/petpuls


공간을 더 쾌적하게, 펫 탈취제 ‘펫프레쉬’


강아지 배변판이나 반려견 특유의 체취가 고민이었다면 주목. 반려동물을 위한 퍼스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펫트(PETT)에서 출시한 반려견 탈취제. 인간에겐 무해해도 반려동물에겐 영향을 끼치는 성분이 많아 걱정인데, 펫프레쉬는 음이온을 이용한 탈취제로 전기 신호만으로 작동해 안심이다. 탈취 기능과 공기 중의 세균을 분해 및 제거하는 향균 기능으로 반려견이 있는 집을 더욱 쾌적하게 조성할 수 있다. 9만9천원. 


펫프레쉬 iampett.com


Contributing Editor 이해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