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DC 히어로 배우들의 웃지 못할 공통점

조회수 2021. 02. 18. 23: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나도 '크리스', 너도 '크리스' 당신이 좋아하는 크리스는?

이름은 부모 혹은 조부모님이 좋은 의미를 담아 지어준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뜻을 품고 있어도 이름이 어려울수록 애로사항이 발생한다. 발음이나 쓰기가 잘못되거나 다른 사람으로 착각될 때면 기분이 상하기도 한다. 배우나 연예인은 이를 피하기 위해 예명을 짓기도 한다. 대중에게 이름이 갖는 이미지도 무시할 수 없어 그 이름을 고집하기도 하고, 전혀 다른 이름으로 활동하기도 한다.

영화를 보다 보면 '저 배우 어디에서 봤더라?' 싶은 이름과 얼굴이 비슷해 헷갈리는 배우가 있다. 바로 영미권 이름 '크리스'를 공통으로 쓰는 네 배우다. 그중에서도 할리우드를 기반으로 '크리스'란 이름으로 활동하는 네 명의 남성 배우를 모아봤다.

크리스 에반스, 크리스 햄스워스, 크리스 프랫, 크리스 파인 까지. 마블과 DC 영화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는 네 배우의 이름이 같아 생기는 해프닝도 많다고 한다. 넷 다 전형적인 백인, 남성, 금발(염색 포함), 푸른 눈(크리스 프랫 제외)을 가졌기에 외모와 분위기도 비슷해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먼저 영미권 이름 '크리스'는 남녀 모두에게 공통으로 쓰인다. 크리스천(Christian), 크리스토퍼(Christopher), 크리스틴(Christine), 크리스티나(Christina) 등의 애칭이다. 크리스라는 발음은 같아도 스펠링이 다르다. Chris, Khris, Kris, Kriss 등이 있다.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는 미국 출생 1981년 생이다. 본명은 크리스토퍼 로버트 에반스 (Christopher Robert Evans)로 MCU의 캡틴 아메리카 역할로 널리 알려져 있다. 

출처: <판타스틱 4-실버서퍼의 위협> 스틸

마블이 사랑한 배우기도 한데 캡틴 아메리카 이전에 <판타스틱 포>의 휴먼 토치 역으로 출연했다. 쫄쫄이 경력자다.우리나라와의 인연으로는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에서 저항군 리더 커티스를 맡아 열연했다. 현재 <나이브스 아웃>이 재개봉하며 한국 팬들과 또다시 만났다.

크리스 햄스워스(Chris Hemsworth)

크리스 햄스워스(Chris Hemsworth)는 호주 출생 1983년 생이다. 본명은 크리스토퍼 M, 햄스워스 (Christopher M. Hemsworth)로 MCU 토르 역할로 유명하다. 형 루크 햄스워스와, 남동생 리암 햄스워스와 삼형제가 모두 배우다. 

출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스틸
출처: <토르: 라그나로크> 스틸

190cm가 넘는 장신을 이용해 천둥의 신 토르의 실사화를 찰떡같이 소화했다. 토르의 장발을 시작해 최근 커트한 토르를 선보여 북유럽 신의 색다른 외모를 만들어 낸 장본인이다. 우리나라와의 인연으로는 한국 팬이 붙여준 애칭 '햄식이'가 있다. 현재 토르 4편인 <토르: 러브 앤 썬더>가 개봉 예정에 있다.

크리스 프랫(Chris Pratt)

크리스 프랫(Chris Pratt)은 미국 출생 1979년 생이다. 본명은 크리스토퍼 마이클 프랫 (Christopher Michael Pratt)으로 MCU 시리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스타 로드로 인지도를 얻었다. 대체로 성격 좋고 인간미 넘치며, 유머도 있는 쾌남 역할을 자주 맡았다. 한국팬들이 붙여준 스타 로드의 한국식 이름 '성길'이가 있다.

출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스틸
출처: <쥬라기 월드> 스틸
출처: 크리스 프랫 인스타그램

전처 안나 패리스 사이에 아들 하나가 있고, 2019년 캐서린 슈워제네거와 재혼했는데 장인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자신을 크리스 에반스로 착각했다는 해프닝이 있었다. 크리스 프랫의 인스타그램 텔레톤 이벤트에 출연해 귀여운 말실수를 한 것. 크리스 프랫은 폭소를 터트리면서도 충격에 휩싸인 얼굴을 드러내 웃음을 주었다. 

크리스 파인 (Chris Pine)

출처: <스타트렉 비욘드> 스틸
출처: <원더우먼> 스틸

크리스 파인 (Chris Pine)은 미국 출생 1980년 생이다. 본명은 크리스토퍼 화이트로 파인(Christopher Whitelaw Pine)으로 DC 코믹스 <원더우먼> 시리즈에 출연했다. 그보다 앞서 스타트렉 리부트 시리즈의 커크 역으로 유명하다.

이름에 관한 웃픈 사연에서 가장 타역이 큰 것 같다.  앞의 셋 중에서 인지도가 가장 낮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했는지, 본인 스스로 자신을 홍보하고 나섰다. 그 크리스는 그 크리스가 아니라는 셀프디스도 서슴없다. 2017년 SNL에 나와 '나는 그 크리스가 아닌데'라는 노래를 부른 영상이 있을 정도다.  

한편, 크리스 파인은 히어로는 아니지만 <원더우먼>의 다이애나에게는 언제나 '히어로'라 할 수 있는 영원한 사랑이다.

길냥이에게 집사로 간택받고 인생역전한 노숙자의 감동 실화
지금 보러가기 (영상) 👆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를 쓰는데 아직 안깔았다고? 😮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