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중심 4700여 가구 청약

조회수 2021. 02. 26. 10:4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3월 분양시장 개장, 서울, 경기 청약자들 발길은 어디로?

3월 분양시장이 개장 됐습니다. 당초 1~2월 계획했던 물량들이 3월이후로 일정이 미뤄지면서 3월 계획물량이 크게 증가했는데요.


다만 3월에도 본격적으로 물량이 쏟아질 지는 좀더 지켜 봐야 하겠습니다.


3월 분양시장이 개장 했지만 수도권 중심으로 물량이 집중된 가운데 4000~5000가구의 청약이 주중 실시될 예정이며 오픈 소식도 많이 않아 3월 중순으로 접어든다고 해도 청약이 실시될 곳은 기대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 보니 특정단지에 청약자가 쏠리는 현상은 심화될 가능성이 높아 당첨에 어려움을 겪는 실수요자들도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3월 1주 청약이 실시되는 곳은 총 10곳, 4730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이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짓는 ‘자양 하늘채 베르’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2호선 구의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동서울터미널 개발 등 다양한 호재가 있습니다. 광양중, 광양고 등을 비롯해 국공립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교육환경이 좋습니다. 
중흥토건이 경기 안산시 선부동에 짓는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를 분양합니다. 서해선 선부역을 이용하며 지하철 4호선, 신안산선 등으로 환승이 수월하며 샛터공원, 선부배수지체육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합니다. 롯데마크, 홈플러스,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의 상업시설이 가깝고 한도병원, 도대안산병원 등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대방건설이 경기 김포시 마송지구에 짓는 ‘마송 디에트르’를 분양합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오는 2026일 개통될 예정이고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계양~강화고속도로가 더해지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전용 59㎡ 단일면적이지만 3~4베이 다양한 평면에 광폭거실 등 서비스면적을 더해 설계되며 상업용 스크린골프장 못지 않은 스크린골프장과 북카페, 스터디룸 등 편의시설도 갖출 계획입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도 전주와 비교해 크게 늘지 않는 모습니다. 일정 변경이 잦다는 말이 지겨울 만큼 3월로 접어든 분양시장은 오픈 소식이 적습니다.


금주도 지난주에 이어 지방지역에 집중 돼 있으며 단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구 동구 서호동 호반써밋 이스텔라(전용면적 84~118㎡, 총 315가구) △광주 서구 광천동 힐스테이트 광천(전용면적 70~84㎡, 총 362가구) △대전 중구 선화동 대전 한신더휴 리저브(전용면적 75~84㎡, 총 418가구) △충남 계룡시 두마면 계룡자이(전용면적 84㎡, 총 600가구) △강원 홍천군 홍천읍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전용면적 59~133㎡, 총 580가구) △강원 삼척시 정상동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전용면적 74~114㎡, 총 736가구) 등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