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지방 중심.. 대구, 청주, 홍천 등 3600여가구 청약

조회수 2021. 3. 5. 10:3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규제지역 여부 상관 없이 소신 청약하는 예비 청약자들

3월 2주로 접어든 분양시장은 지방권역을 중심으로 청약 접수를 실시하는 곳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물량도 크게 늘지 않는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분양가 승인 문제 등으로 몇 주째 일정이 늦어지는 등 봄 분양의 시작인 3월 분양시장이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주택시장의 상승세가 다소 둔화된 가운데 분양시장에 대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높아 금주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3월 2주 청약이 실시되는 곳은 총 5곳, 3662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현대건설이 대구 남구 대명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을 분양합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대병원•현충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영남대병원, 홈플러스, 명덕시장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도초, 대구고 등의 학군을 갖습니다. 

호반건설이 충북 청주시 용암동에 짓는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를 분양합니다. 단지가 위치한 청주 동남지구는 대규모 택지지구로 청주제1•2순환로와 국도들이 연결 돼 청주 전역을 물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하나로마트, 운동초중, 상당고 등이 가깝고 단지 내엔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금호건설이 강원 홍천군 홍천읍에 짓는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를 분양합니다. 홍천터미널과 가깝고 홍천초중고, 홍천여고 등의 학교들을 쉽게 통학할 수 있습니다. 춘천JC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양평용문과 홍천을 잇는 철도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봉화산, 두개비산 등 녹지가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는 인천, 부산, 대구 등의 광역시를 중심으로 충남 아산 등에서 오픈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픈 예정 단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씨티오씨엘 3단지(전용면적 75~136㎡, 총 977가구) △부산 동래구 안락동 안락 스위첸(전용면적 84~101㎡, 총 220가구) △대구 달성군 화원읍 화원 동화아이위시(전용면적 84~152㎡, 총 568가구) △대구 수성구 범물동 수성범물 일성 트루엘 레전드(전용면적 71~84㎡, 총 158가구) △충남 아산시 배방읍 더샵 센트로(전용면적 76~106㎡, 총 939가구) △강원 삼척시 정상동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전용면적 74~114㎡, 총 736가구) 등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