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 상황에서 생명 살린 연예인

조회수 2021. 03. 12.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구조 미담 모음.zip

응급 상황에서 기지를 발휘해 생명을 구한 스타들이 있다.


심폐소생술로 의식을 잃은 시민을 구하고, 투신 자살하려 했던 이의 생명을 구한 미담 속 스타들,

멋짐 폭발!

#김현중

출처: KBS Joy 제공

김현중은 지난해 제주도 한 식당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주방장의 목숨을 구했다.


당시 제주도에서 스킨스쿠버에 푹 빠져 지냈던 김현중은 지인들과 함께 식사 후 대리기사를 기다리던 중 주방장이 쓰러진 것을 목격했다.

_SBS: 김현중, 쓰러진 시민 구한 훈훈한 용기!

김현중은 주방장의 머리를 세우고 기도를 확보한 뒤 상의 단추를 끌러 주방장의 가슴과 배를 마사지하고 직원들에게는 얼음을 가져와 달라고 하며 응급처치 상황을 지휘했다고 한다.


주방장의 호흡이 돌아올 즈음, 119구급차가 식당에 도착했다고.

출처: 김현중 인스타그램
계속 심폐소생술을 했는데 3분 동안 아무 반응이 없어서 무서웠어요. 괜한 일에 엮이는 건 아닐까..

그런데 다행히 7~8분 만에 (아저씨가) 일어났는데 그런 생각을 한 게 너무 부끄러워서 자리를 빨리 떠났어요.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김현중, KBS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박철, 김장훈

출처: MBC, MBN 제공

박철과 김장훈은 의식을 잃은 노인을 구조한 바 있다.


지난해 김장훈은 박철과 함께 서울 후암동 쪽방촌 시민들에게 도시락과 손 세정제 등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하던 중, 한 노인이 바닥에 엎드린 채 문 근처에 쓰러진 것을 발견했다.

출처: KBS 제공
깊은 잠에 빠진 것처럼 전혀 미동도 하지 않아 이상하다고 생각해 흔들어 깨워봤는데 의식을 잃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119에 신고했고 박철과 함께 구조대원의 지시대로 응급처치를 진행했어요. 다행히 의식이 돌아왔죠.

(김장훈, KBS '아침마당'에서)

#이재훈

출처: 뉴스에이드 DB

이재훈은 제주도의 오일장에서 쓰러진 시민을 구하기 위해 심폐소생술을 한 뒤 119에 인계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출처: 이재훈 인스타그램

오래전부터 다이빙, 스킨스쿠버, 인명구조 자격증 등 10여 가지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이재훈은 과거 방송에서 "다이빙을 2000번 정도 해봤다"며 "인명구조에 대해 사람들을 많이 가르쳐봤다"고 말하기도 했다.

#정범균

출처: 뉴스에이드 DB

개그맨 정범균은 과거 투신 자살을 시도한 40대 남성을 구했다.


마포대교에서 투신 자살을 시도한 남성이 욕설을 퍼부으며 저항했고, 정범균과 시민이 그의 팔다리를 잡고 인도 쪽으로 끌어내 투신을 막았다고 한다. 

#조윤희

출처: 뉴스에이드 DB

조윤희는 교통사고를 당해 생명이 위태로웠던 유기견의 목숨을 구했다.


조윤희는 과거 큰 차도 한복판에 쓰러져 있는 강아지 한 마리를 발견한 뒤, 곧바로 구조해 응급 처치를 도왔다.

출처: 조윤희 인스타그램

이후 강아지는 4시간이 넘는 앞다리 골절 수술, 척추 통증 완화 수술을 마쳤다. 


수술 비용만 최소 500만 원 이상이 드는 대수술을 조윤희가 책임졌다고 한다.

아리랑 TV: 사랑스런 조윤희, 유기견 향한 끝없는 사랑

당시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 측은 "조윤희는 이런 활동이 알려지기를 원하지 않았는데 알려지게 됐다"라며 "평소에도 강아지를 생각하는 마음이 특별해 그냥 보고 지나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_SBS: [어쩌다 마주친 그 개] '아픈 상처를 가지고 있는 유기견 구름이를 소개합니다' |SBSNOW

평소 조윤희는 최대 9마리의 강아지와 함께한 적이 있을 정도로 애견인이다. 유기견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동물 애호가로 유명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