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 대세 걸그룹이 최근까지도 취업 준비한 이유

조회수 2021. 03. 09. 0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브레이브 걸스 유정이 밝힌 역주행 직전 상황


작곡가 용감한형제가 설립한 연예기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4인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는 2011년에 데뷔한 10년 차 그룹인데요. 

출처: 브레이브 걸스 유나 인스타그램


2017년 미니 4집 '롤린'으로 열심히 활동하던 브레이브걸스는 당시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활동을 종료했으나, 최근 군부대 위문 공연 영상이 큰 화제를 모으며 4년 만에 멜론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1위에 오르는 등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Youtube '비디터viditor'

한 유튜버가 업로드한 '브레이브걸스 롤린 댓글모음' 영상은 군인들의 열광적인 떼창과 함께 위트있는 댓글을 편집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소속사의 발 빠르고 센스 있는 대응도 이번 역주행에 한몫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소속사는 멤버들의 노출이 강조된 기존 앨범 커버를 폐기하고, 한 네티즌이 만든 청량한 느낌의 커버로 변경했는데요.


‘롤린’이 트로피컬 하우스의 댄스곡인 만큼 바뀐 커버 이미지가 더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커버를 바꿔 달라는 요청이 많아 응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사실 브레이브걸스는 역주행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해체를 앞둔 상황이었는데요. 멤버들은 스케줄이 없어 숙소를 떠나 집으로 거주지를 옮겼고, 바리스타를 준비하거나 직장 취업을 알아보는 등 가수가 아닌 제2의 인생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브레이브걸스는 이번 역주행을 등에 업고 이번주부터 음악 방송에 출연하는 등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 했는데요.

출처: 브레이브 걸스 유정 인스타그램

'꼬부기'라는 별명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는 브레이브걸스 유정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4년 전과 너무 다른 세상에서 오늘을 맞이하네요! 기대도 해본 적 없는 하루. 내 인생에 역전은 없을 거라 생각해 왔어요. 여러분들 한분 한분 덕분에 꾸던 꿈을 이루고 잊었던 미래를 꿈꾸네요"라며 기뻐했는데요.


이어 그녀는 "당연해지지 않게, 감사함을 마음에 품고 좀 더 성숙해지겠습니다. 포기하지 말아요 우리. 저에게 왔듯, 여러분들께도 오고 있을 그 모든 것들을"이라는 다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를 쓰는데 아직 안깔았다고? 😮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아직도 뭐 볼지 고민하니? 넷플릭스 켜두고 고민만 하다 잠드는 모든 이들의 필수 앱 ❤️
지금 설치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