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린 보람이 있을까?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해외 첫 반응

조회수 2021. 03. 16. 13: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DC 팬들이 애타게 기다렸던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이른바 '스나이더 컷' 공개까지 이틀 남았다. 잭 스나이더가 마지막 순간 하차하고 조스 웨던이 마무리한 2017년작 [저스티스 리그]가 실망스러웠기에, 그가 온전히 마무리한 작품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가 엄청나다. 과연 이 작품은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 우리보다 한 발 앞서 영화를 감상한 이들의 반응을 소개한다.

극장판 보다 나을까?

출처: HBO Max
[저스티스 리그]에 대한 잭 스나이더와 조스 웨던의 비전 차이가 있었음을 아무도 부정할 수 없을 것.
- 듀이 싱글턴, AwardsWatch
이번 스나이더 컷이 지난 2017년 관객들이 두 눈으로 본 결과물보다 낫다는 걸 말할 수 있어 어찌나 기쁜지.
- 브리트니 머피, Geeks of Color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가 극장판보다 낫다는 건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극적인 순간 모두를 구하는 슈퍼맨 같은, 그런 영웅의 출현이 주는 임팩트를 가진 작품은 아니다.
- 매트 로드리게즈, Shakefire

무엇이 다른가?

극장판에 비해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가 돋보인다. 극중 히어로들이 더욱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단합하는 게 인상적이다.
- 니콜라 오스틴, We Have a Hulk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기존 118분짜리 영화에 두 시간 분량의 삭제된 장면을 더한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다. 스토리 전개 속도도 실망스럽다.
- 스콧 멘델존, Forbes

길어진 러닝 타임의 효과는?

분량을 늘리고 챕터로 나눈 게 아주 좋은 선택이었다. 서사적으로 여유 공간을 주고, 진정한 '슈퍼 히어로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한 빌드업에도 도움이 됐다.
- 제나 앤더슨, Comicbook.com
세 시간이 넘는 러닝 타임에도 견디고 볼 수 있는 작품이 몇 안되는데, 아쉽게도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거기에 포함되지 않는다.
- 케이틀린 부스, Bleeding Cool

캐릭터 서사는 개선됐나? 그중 가장 돋보이는 캐릭터는?

출처: HBO Max
캐릭터 서사가 굉장히 개선됐다. 잭 스나이더의 영화를 보면서 극장판에서 의문스러웠던 부분들이 비로소 이해됐다.
- 마이크 라이언, Uproxx
인물 각각의 인간적인 면모를 더 들여다볼 수 있었다.
- 카렌 한, Slate
레이 피셔의 퍼포먼스가 이 작품에서 가장 빛났다.
- 매트 졸러 세츠, RogerEbert.com
단순 호기심 외에 이 작품을 봐야 할 이유가 있다면, 그건 단연 사이보그(레이 피셔) 때문이다. 그가 중심에 선 [저스티스 리그]를 기대한 팬들은 만족할 것.
- 스콧 멘델존, Forbes

액션과 영화 음악은?

일반적인 슈퍼 히어로 액션보다는 [7인의 사무라이] 스타일의 액션이다.
- 오웬 글레이버만, Variety
'액션 시퀀스'와 극중 '침묵의 순간'이 동시에 찾아오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느껴지는 감정의 요동은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기분이다.
- 샤아 샤히드, Comicbook Years
Junkie XL의 사운드트랙은 아드레날린 넘치는 신디사이저와 천상의 코러스의 조화가 두드러진다. 과거 한스 짐머의 음악이 떠오르는 것 같기도.
- 롭 헌터, Film School Rejects

기다린 가치가 있는 작품일까?

출처: DC Entertainment
시대를 관통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슈퍼 히어로 영화는 손가락에 꼽을 정도다.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충분히 여기에 해당되는 작품이다.
- 오웬 글레이버만, Variety
마틴 스콜세지가 "슈퍼 히어로 영화는 시네마가 아니다"라 했던 말이 기억나는가?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스콜세지의 기대치를 조금이나마 만족시킬 수 있는 작품이다.
- 매트 졸러 세츠, RogerEbert.com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3월 18일 HBO Max로 공개되며, 국내는 각종 VOD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테일러콘텐츠 에디터. 영준

제보 및 문의 contact@tailorcontents.com

저작권자 ©테일러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