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130번째 연탄 봉사했다는 착한 연예인

조회수 2021. 3. 19.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수년간 꾸준히 펼쳐온 선한 영향력

수년째 혹은 수십년이 넘도록 꾸준하게 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는 '착한 연예인'들이 있다.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스타들은 누가 있는지, 어떤 봉사 활동을 하는지 함께 살펴보자. 

#션

출처: 션 인스타그램

최근 션은 '130번째 대한민국 온도 1도 올리기 연탄 봉사'라는 글과 함께 연탄을 나르고 있는 모습의 사진을 공개했다.


어르신들 생각에 발걸음이 가볍다는 션. 매해 겨울마다 그는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출처: 션 인스타그램

션은 연탄 배달을 비롯해 국내외 어린이 후원,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부, 화보 수익금 기부 등 지속적인 선행으로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 

#조윤희

출처: SBS 제공

조윤희는 무려 14마리의 유기견, 장애견들을 키운 프로 집사다.


반려인들 사이에서 그는 '유기 동물계의 천사'로 유명하다. 꾸준히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 기부 및 모금활동을 해오고 있다.

_SBS: [어쩌다 마주친 그 개] '아픈 상처를 가지고 있는 유기견 구름이를 소개합니다' |SBSNOW

지난 2016년에는 드라마 촬영을 가던 중 교통사고를 당한 유기견을 직접 구조한 사실이 알려졌다. 


거액의 수술비를 자비로 부담해 치료해준 사연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효리

출처: 카라 공식 인스타그램

이효리는 지난 2011년부터 유기견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하며 유기견의 존재를 알려왔다.


절친 안혜경 역시 이효리를 따라 벌써 10년이 넘도록 유기견 보호소에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유기견 봉사활동 10년 차의 흔한 모습.mp4 [페이스아이디]

과거 이효리는 방송에서 "저는 연예인이고 영향력 있는 사람이에요. 인기도 얻고 돈도 벌었는데 내가 이것을 어디에 이용할 것인가, 나 혼자 잘먹고 사는데 이용하면 너무 아깝다고 생각해요"라며 자신이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_SBS: “옷 판 돈으로 유기견 도와” 이효리, 이상순 옷 선물의 뒷이야기

최근까지도 유기견 봉사 활동을 하며, 유기견 입양에 힘쓰고 있다.

#현숙

출처: 뉴스에이드 DB

'효녀 가수' 현숙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1대 이상씩 전국 곳곳에 꾸준히 이동 목욕 차량을 기부해오고 있다. 현숙이 기증한 이동 목욕 차량은 1.5t 규모로 4500만 원 상당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한 기부는 물론, 직접 목욕 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다.

TV조선: '목욕차 17대 기부' 멈출 줄 모르는 어르신 사랑♥

이외에도 고향 후배를 위한 장학금 기부, 소아암‧백혈병 어린이 수술비 지원, 보육시설 기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억 기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활동 등 꾸준히 사회 환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애리

출처: 뉴스에이드 DB

정애리는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국내 아동과 가나, 모잠비크, 우간다, 콩고, 에티오피아 등 200여 명의 아동들과 일대일 자매 결연을 맺고 지원하고 있다.


20여 년 전 정애리는 촬영차 방문한 '성로원 아기의 집'에서의 봉사 활동이 계기가 돼 최근까지도 성로원 이사직을 맡으며, 해마다 기부금으로 1억 원 이상을 쾌척, 독거 노인을 위한 연탄 배달을 이어오고 있다. 

#한지민

출처: 뉴스에이드 DB

한지민의 봉사 활동은 고교 시절부터다.


꾸준히 봉사 활동을 하다가 서울여대 사회복지학과에 진학했으며, 연기자가 된 후에도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해 10여  년째 국제 구호단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MBC TVPP: 【TVPP】 한지민 - 마을 사람들이 준비해 준 현지 음식을 감사한 마음으로 먹는 한지민 @ 단비 2009

지난 2008년 드라마 촬영 도중 화상을 입은 보조 출연자를 그가 직접 택시에 태워 병원으로 이송한 일, 시각 장애인을 위해 영화에 음성 해설을 더하는 ‘배리어 프리’ 작업에 참여한 일 등 한지민 미담은 끝이 없다. 

E&M Plus: ′해투4′ 한지민, 얼굴도 예쁜데 마음까지 예쁜 ☆선행 천사☆

노인 문제에도 관심이 많아 앞으로 실버타운을 직접 운영하고 싶어요.

(한지민이 출간한 필리핀 도네이션 북에서)

#김정은

출처: 뉴스에이드 DB
김정은 2000년부터 대한사회복지회와 인연을 맺고 미혼모를 위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JTBC: 김정은, 16년째 봉사활동 중 "미혼모와 자녀들 가슴 아파요..."

여기 방문하면 태어난 지 3일~5일 된 아가들이 있어요. 엄마 품에 안겨 사랑을 느껴야 할 아이들이 혼자 우유를 먹고 있는 게 참 가슴 아파요.

입양을 시키는 것도 좋지만, 사실 미혼모가 자기 아이를 기를 수 있고, 엄마가 아이를 안고 우유를 먹을 수 있으면 좋지 않겠어요. 그래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어요.

(김정은, JTBC '비정상회담'에서)
출처: 소유진 인스타그램

김정은의 절친 소유진도 봉사 활동에 함께 나섰다.


최근 두 사람은 '의정부 영아원'에서 후원금 전달과 함께 초콜릿 바자회, 수수깡 만들기 등의 봉사 활동을 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