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골퍼의 솔직한 리뷰 - 브리지스톤 '컨택트 B' 골프공

조회수 2021. 3. 20. 06: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독특한 딤플로 비거리와 스핀을?
더 많은 리뷰는 올댓골프로 >>>

리뷰어 정보


  • 닉네임: 스윗****
  • 핸디캡/구력: 15 / 4년
  • 나이/성별: 36 / 남
  • 거주 지역: 강원
  • 드라이버 / 7번 평균 거리: 225m / 150m



제품명 및 스펙


  • 브리지스톤 "컨택트 B" 3-pc 골프공 


▶ 디자인 (10 /10점)


새로운 딤플인 contact force dimple이 확 눈에 들어옵니다. 일반적인 딤플 모양을 가진 다른 공들과 같이 보아도 확 눈에 띕니다. 손으로 만져봐도 딤플의 모양이 확실히 느껴질 정도로 선명한 모양과 부피를 가지고 있네요. 동반자분들 하나씩 드렸는데 다들 눈에 확 들어온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매트 컬러볼 3가지와 기본 화이트 색상


▶ 느낌/타감 (8 /10점)


기존 사용하던 Bridgestone TourB X 모델과 비교해보면 드라이버 샷 때의 느낌은 조금 더 소프트하며 50미터 이내 웨지샷 시에는 조금 더 단단한 느낌입니다. 소재의 차이와 컴프레션, 코어의 단단함 차이에서 오는 다름이라 생각합니다.


▶ 거리 조절/스핀 (9 /10점)


컨택트 B의 가장 큰 변화는 딤플 구조이고 이는 웨지샷 시의 마찰 면적을 늘리는 작용을 하여 스핀량을 늘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투어 B X 모델에도 슬리브리스 바이트 코팅이라 하여 스핀 컨트롤과 관련된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라운드에서의 사용이다 보니 데이터는 확인이 불가능하고 어느 정도 스핀이 보장되며 눈으로 공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 50미터 근처 샷을 통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실력은 부족하나 가급적 많은 스핀을 주려 노력해 보았는데 결과적으론 약간의 차이는 확인 가능하나 엄청난 차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투어 B X 모델은 소프트하게 랜딩 하여 두 번째 바운스부터는 어느 정도의 스핀으로 공의 움직임이 줄어든다는 느낌이 들었고 컨택트 B 모델의 경우 평소보다 첫 바운스가 조금 높이 튀는 느낌이나 그리 멀리 도망가진 않더군요.


일반 아이오노머 커버의 2피스 공들이 훌쩍훌쩍 넘어가는 것과 비교하면 확실히 충분한 스핀을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낮은 탄도로 굴리는 피치 앤 런 샷의 경우 원하는 거리만큼 비슷하게 굴러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모래가 많은 그린이었어서 스핀에 따른 런의 차이를 구별하기 힘든 점도 다소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가격 대비 성능 ( ? /10점)


정가를 알지 못해서 평가는 보류하겠습니다. (온라인 공식 가격은 42,000원/1박스)



▶ 장점 / 마음에 드는 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충분할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줌.



▶ 단점 / 개선했으면 하는 점


체험 모델이라 그런지 6개의 공 중 2개는 딤플이 찍히거나 살짝 뭉개진 곳이 몇 군데 있더군요. 새 공을 샀을 때는 이런 경험을 하지 않길 기대합니다.



▶ 기대와 다른 점


드라이버 샷에서 페이드를 구사하려 하면 걸리는 양이 투어 B X 대비 좀 적어 보였습니다. 기본 구질이 드로우라서 페이드를 잘 못 치는 것도 있을 수 있겠으나 볼 비행을 보고 있으면 예상한 것보다 조금 적게 휘어나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다른 골퍼에게 권할만한 건가요?


충분히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는 공입니다. 추천!

왼쪽부터 투어 B X, 컨택트 B, ProV1


골프공 간단 비교


3개의 공을 각각 6홀씩 돌아가며 쳐 보았습니다. 프로v1의 경우 평소 사용하던 공이 아니다 보니 상처가 있는 공으로 비교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드라이버 샷에서의 타감은 소프트한 순으로: 프로V1 >> 컨택트 B >> 투어 B X
  • 50미터 근처 웨지샷 시 타감은 소프트한 순으로: 프로V1 >> 투어 B X >> 컨택트 B
  • 50미터 근처 웨지샷 시 눈에 보이는 스핀량: 투어 B X >> 프로V1 >> 컨택트 B


위의 비교는 상대적일 비교일 뿐 수치화된 비교는 아니며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진 않았습니다. 프로V1은 소프트한 느낌이 확실히 강했으며 스핀의 경우 전혀 부족함 없는 퍼포먼스였습니다.


컨택트 B의 경우 우레탄 커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른 두 공에 뒤처지지 않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 주었습니다. 투어 B X의 경우 볼 피팅을 받은 공이며 한 시즌 이상 써오다 보니 가장 익숙한 느낌이었네요.

최종 점수: 90 / 100점
추가 정보: (석교상사 홈페이지 출처)

골프장비 환자들의 놀이터, 올댓골프카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