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탕 세신사의 손길을 받은 듯 보들보들 피부 관리법

조회수 2021. 03. 20. 2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목욕탕 애호가를 괴롭히는 코로나 시대. 개운한 각질 제거의 아쉬움을 집에서 달래보는 건 어떨까? 세신사의 손길을 받은 듯 보들보들한 피부로 가꿔줄 뷰티 노하우.  
 
BODY TOOLS
1 웨신의 핸디 바디브러쉬 
강도 있는 돈모 소재로, 힘들일 필요 없이 피부 각질을 탈락시키고 개운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등 부위까지 편안하게 닿도록 헤드와 핸들을 유선형으로 디자인했다. 1만3천원. 
2 이리스 한트베르크의 샤워타월 화이트 
일반 면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포근한 오가닉 면을 사용했다. 가볍고 보들보들한 감촉으로 예민한 피부도 자극 없이 각질을 정리할 수 있다. 1만5천원대. 
3 켈러의 핸드형 샤워 브러쉬 
끝으로 갈수록 부드럽고 섬세해지는 돈모 소재로 제작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 덕분에 다리, 발목, 팔꿈치 등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1만5천원대. 
4 쏘내추럴의 스무스 바디 버블 바쓰 큐브 솝 
천연 마 원단으로 만든 타월 안에 큐브 형태의 식물성 오일 솝이 들어 있다. 천연 타월이 각질을 제거하는 동안 솝에서 쫀쫀한 거품이 생성되어 온몸을 세정한다. 1만5천원. 
5 이리스 한트베르크의 타원형 샤워 브러쉬 탐피코 
멕시코에서 자라는 식물의 잎에서 추출된 탐피코 섬유를 활용해 모의 밀도가 높다. 그립감이 좋은 타원형 핸들로 강도와 방향 조절이 용이하다. 2만9천원대.
6 룰라러브의 천연해면 S 
화학물질을 완전히 배제한 그리스 지중해의 천연 해면이라 피부 자극이 없다. 신생아부터 아토피 피부까지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내 각질 제거와 모공 세정 효과가 있다. 1만원대.   


쓱싹쓱싹 보디 툴 사용 TIP
1 원하는 강도와 각질 제거 정도에 따라 보디 툴을 고를 것. 순하게 피부 표면의 각질만 다듬기를 원한다면 타월이나 해면을, 개운하게 묵은 각질까지 탈락시키고 싶다면 보디 브러시를 추천한다. 보디 브러시의 자극 정도는 돈모가 제일 세며 이후 돈모+마모, 나일론모 순이다. 
2 보디 툴과 스크럽 제품은 함께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두 가지 모두 물리적 자극을 주기 때문에 병행할 시 피부에 상처가 날 위험이 있다. 
3 보디 브러시는 목욕 전 건식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심장에서 먼 발목부터 종아리, 허벅지, 복부 쪽으로 가볍게 쓸어주고 가슴과 데콜테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브러싱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4 목욕 중 습식으로 사용하는 보디 브러시와 샤워 타월은 뜨거운 물에 담가 소재를 최대한 부드럽고 폭신하게 만들어야 자극이 적다. 
5 보디 브러시와 타월을 모두 구비해 무릎, 팔꿈치 등 피부층이 두껍고 각질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에는 보디 브러시를, 허벅지 안쪽과 가슴 등 연약한 부위에는 타월을 쓰는 것도 방법이다. 
6 보디 툴에는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다. 사용 후 물기가 남아 있지 않도록 잘 건조시키고 습한 욕실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자.     

 
BODY SCRUBS
1 클라랑스의 토닉 바디 폴리셔 피부에 바르는 즉시 녹아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한다. 섬세한 입자의 천연 소금, 설탕 성분이 각질을 벗겨낸 자리에 영양감을 채워 피부결을 윤기 나게 가꾼다. 250ml 5만6천원. 
2 알롱의 슈가 스크럽 #비타민 무공해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입자, 설탕, 오일이 만나 각질 제거부터 보습까지 책임진다. 비타민 함량이 높아 피부톤을 화사하게 하고, 덜어낼 필요 없는 튜브 타입이라 위생적이다. 200g 3만4천원. 
3 조 말론 런던의 제라늄 앤 월넛 바디 스크럽 크리미하게 만든 호두 껍질이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킨다. 은은한 제라늄꽃 향이 남고, 피부결이 매끈해져 다음 단계에 바르는 보디 크림의 흡수율을 높인다. 200ml 8만4천원. 
4 비욘드의 리바이탈 바디 스크럽 레몬, 아세롤라 성분을 담은 스크럽 알갱이가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녹여내는 동시에 활력을 부여한다. 생기 넘치는 향으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200ml 1만6천5백원. 
5 록시땅의 시어 울트라 리치 바디 스크럽 곱게 갈아 넣은 시어너트와 애프리콧 오일을 함유했다. 크림 타입 시어너트가 순하게 각질을 제거하고 나면 오일이 천연 유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를 촉촉하게 감싼다. 200ml 4만4천원.
6 러쉬의 오렌지 고운 바다소금에 오렌지 향을 더해 기분 좋은 스크럽을 선사한다. 각질 없이 빛나는 피부로 가꾸며 오렌지를 그대로 베어 문 듯 상큼한 향이 특징이다. 665g 5만원.   


보들보들 보디 스크럽 사용 TIP
1 피부 타입에 맞는 성분과 입자 크기의 스크럽 제품을 선택할 것. 건성 피부라면 보습감 높은 천연 오일을 함유한 고운 입자를 고르는 것이 좋다. 반대로 지성 피부는 오일 성분이 모공을 막아 등과 가슴에 트러블을 유발하므로, 오일 성분이 없고 상대적으로 큰 입자를 선택하도록. 
2 피부가 예민하거나 빨개질 땐 약산성 보디 클렌저와 스크럽 제품을 섞어서 사용해보자. 풍성한 거품과 세정 효과가 더해져 한층 부드럽다. 
3 스크럽 전에 따뜻한 물로 각질을 불려두면 자극을 줄일 수 있다. 각질이 유독 심한 부위인 무릎, 팔꿈치 등에는 미리 스팀타월을 올려두는 게 도움이 된다. 
4 스크럽 후에는 반드시 수분 크림이나 보습제를 발라 온몸을 촉촉하게 유지하자. 피부가 건조하면 금세 각질이 다시 쌓인다.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들어간 보습제를 추천한다. 
5 보디 스크럽은 주 1회 정도가 적당하며 피부가 민감하다면 2~3주에 1회 정도도 괜찮다. 각질을 과하게 제거하는 행동이 오히려 각질을 만들어내니 주의하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