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시 거친입으로 돌아온 '응답하라 1994' 도희의 놀라운 근황

조회수 2021. 3. 23. 15: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이돌에서 배우가 된 민도희의 영화출연 도전사

레전드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정대만/조윤진으로 아직까지 우리에게 친숙한 배우 민도희. 

개성 넘치는 모습에 걸쭉한 전라도식 육두문자를 살벌하게 선보이며 조윤진 캐릭터를 빛내주며 8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화자 되고 있다.


(특히 젓갈을 담가버린다 라는 대사는 아직도…)

당시 도희는 아이돌 그룹 '타이니 지'의 멤버로 활동 중이어서 연기와 아이돌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가 <응답하라 1994>의 성공적인 데뷔로 배우 활동을 이어나가게 되었다.

이후 데뷔 이후 지금까지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며 여러 캐릭터를 연기하며 경험을 쌓아 가는 중. 냉정하게 말해 <응답하라 1994>의 색채가 너무 강해 아직까지 그때만큼의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럼에도 다작을 하며 최근 들어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인다.

드라마 외에도 영화에도 출연했는데, 드라마 출연만큼의 큰 파급력은 없지만, 꾸준히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만큼 영화 출연 또한 도희의 새로운 활동분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첫 영화 데뷔는 <응답하라 1994> 이후 촬영한 영화 <터널 3D>.


옛 탄광을 배경으로 한 리조트에서 우연한 사고로 사람을 죽인 5명의 친구들이 터널을 벗어나려다 위협을 받게 된다는 공포영화로 3D 촬영으로 제작되어 화제가 되었으나 개연성 없는 스토리와 수준 이하의 연출력으로 최악의 영화라는 평을 받아야 했다.


도희는 마지막 탄광 사태와 관련 있는 인물로 특별출연 해 호된 영화 신고식을 치러야 했다. 정유미, 연우진, 송재림, 정시연 등 라이징 스타들이 출연했던 작품이었다.


2015년 임수정, 유연석 주연의 스릴러물 <은밀한 유혹>에 출연했다. 극 중 김석구 회장 호화 요트의 선원 유미로 출연해 임수정과 절친한 언니 동생 사이로 등장했다. 

2017년 윤제문, 정소민이 부녀로 등장해 영혼이 체인지되는 영화 <아빠는 딸>에서 정소민이 연기하는 원도연의 친구로 등장한다. 당시 또 다른 친구로 등장한 배우는 그룹 포미닛 출신의 허가윤이었다.

그리고 올해 전혀 예상치 못한 작품에 등장해 반가운 연기를 선보여 다시금 주목을 하게 만들었다. 바로 최근 언론시사회를 진행한 이준익 감독 연출에 설경구, 변요한 주연의 <자산어보>에 등장한 것이었다.

비중도 생각보다 컸는데, 바로 변요한과 함께 같은 동네에서 자라다 결국에는 혼인까지 하게 되는 복례로 출연한 것이다. 이 장면에서 <응답하라 1994>에서 보여준 걸쭉한 육두문자를 날려 오래간만에 그녀의 거친 입 연기를 볼 수 있어서 반가운 느낌이 들었다. 이전보다 한결 나아진 연기도 보여줘 그녀의 다음 작품 활동이 기대된다.


그녀가 출연한 <자산어보>는 3월 31일 개봉한다.

우리 영화 볼래?: <자산어보> 파이널 예고편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