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북적북적 꽃놀이? 春캉스 즐기기 좋은 호텔 8

조회수 2021. 3. 26.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고개는 끄덕끄덕, 손가락은 까닥까닥. 두 귀를 채우는 흥겨운 봄 캐럴 덕에 출근길이 경쾌하다. 선율 하나 하나에 핑크빛이 묻어난다. 일상은 어두운 잿빛이지만 그마저도 잠시 잊게 한다. 봄이 서서히 무르익어간다는 신호이다.




예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한 몫 했다. 제주의 봄꽃 소식이 평년에 비해 8일이나 빨랐다고 하니 뭍의 봄꽃도 일찍 움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다. 봄꽃 구경은 가급적 미루는 게 좋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이 여전하기 때문이다.




대신 방역이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호텔 나들이가 요새 늘고 있는 추세이다. 호텔 업계도 이런 분위기에 편승해 꽃놀이 느낌이 물씬나거나 반려동물 또는 가족 단위 고객이 두루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여행플러스는 어느 계절보다 빨리 지나갈 2021년의 봄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 이른바 호텔가 春캉스 스폿 8곳을 고르고 골랐다.





‘꽃놀이족’ 위한 안심 호캉스





싱그러움으로 가득한 봄의 모습은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설레게 한다. 봄의 전령사 벚꽃부터 푸른 녹음의 설악산 전경까지 호텔에서 봄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봄꽃 스파’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호텔에서 안심하고 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 온천 씨메르를 ‘봄꽃 스파’로 단장했다. 벚꽃으로 꾸며진 씨메르에서 아름다운 해운대 오션뷰를 감상하며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봄꽃 스파는 벚꽃을 비롯해 유채꽃, 사과, 오렌지 등 4가지의 테마 배스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쿠아 바에서는 부산 유명 디저트 카페 초량1941의 이색 테마 음료 수제 벚꽃 우유를 선보여 달콤한 봄을 맛볼 수 있다. 음료 가격은 1만1000원이다(세금 포함).



객실에서도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오는 4월 30일까지 ‘벚꽃에 설레나 봄’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 이용객에게 초량1941의 벚꽃 초콜릿을 증정하며, 프리미엄 디럭스 및 스위트 객실 선택 시 록시땅 체리블라썸 에디션 트래블 키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가격은 디럭스 룸 기준 20만 원부터로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예약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금·봉사료 별도.




롯데호텔 제주 ‘봄 B.O.M’





롯데호텔 제주는 봄 감성을 자극할 ‘봄(B.O.M. Bloom Our Moment)’ 패키지를 오는 6월 1일까지 선보인다. 제주의 싱그러운 들꽃 향을 담아 제작한 카드 키 홀더와 라넌큘러스, 거베라, 카네이션 등 플로럴 커티시는 체크인 순간부터 시각과 후각을 자극하여 설레는 봄바람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객실 1박, 조식, 제주의 맛을 담은 카페 해온 스페셜 메뉴 1개와 사진 인화 서비스 이용권 1매가 공통 특전으로 제공한다. 사진 인화 서비스는 뽑픽 앱에서 최대 40장까지 인화할 수 있으며 보정 및 배송까지 가능해 제주 봄캉스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은 커플, 키즈, 패밀리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며 고객 유형에 맞는 알찬 특전으로 눈길을 끈다. 먼저 2인 커플형은 레저 전문 엔터네이너 ACE(Active & Creative Entertainer)가 기획한 프로그램인 낚시, 제트 또는 제주의 숲 ‘곶자왈’ 트래킹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색적인 아웃도어 프로그램 후에는 라운지에서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를 제공해 ‘당충전’에도 제격이다.





3인 가족을 위한 키즈형은 호기심 많은 어린이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부터 롯데호텔 제주의 봄을 담은 컬러링 엽서, 파버 카스텔 색연필(12색) 키트, 유기농 아기 화장품 프랑스 브랜드 쁘리마쥬의 샴푸, 바디워시와 로션 세트까지 제공한다.



4인 가족을 위한 패밀리형은 ACE 아웃도어 프로그램 체험권과 패밀리 락 볼링장 입장권이 제공되어 더욱 즐거운 봄캉스가 될 예정이다. 김포공항 이용객의 경우 사전 요청 시 김포공항 롯데몰의 무료 주차도 가능해 더욱 편리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연박 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의 봄 시즌 런치 코스 메뉴가 인원수에 맞게 1회 제공한다.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에 가입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박당 1만원 할인 혜택도 있다. 가격은 35만원부터이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켄싱턴호텔 설악 ‘2色 패키지’





켄싱턴호텔 설악은 꽃놀이로 유명한 설악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봄 맞이 패키지 2종’을 내놨다. 설악산 봄나들이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올 어바웃 설악 패키지’와 프라이빗한 스위트 객실에서 설악산의 전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설악산 뷰 패키지’가 있다.

올 어바웃 설악 패키지는 △객실 1박, △레스토랑 ‘더 퀸’ 조식 뷔페 2인, △설악산국립공원 입장권 2매, △설악 케이블카 이용권 2매, △시그니처 라떼 2잔 제공으로 구성한다. 호텔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인 설악산국립공원 입장권과 설악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설악 케이블카 이용권을 제공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올 어바웃 설악 패키지는 주중(월~목) 전용 상품으로 투숙 기간은 4월 29일까지로, 최저 12만9900원(세금 포함)부터.



설악산 뷰 패키지는 △디럭스 또는 스위트 객실 1박, △레스토랑 더 퀸 조식 뷔페 2인, △설악산국립공원 입장권 2매, △웰컴 드링크 2잔 제공으로 구성한다. 설악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한 눈에 들어오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을 제공한다.




조식은 영국 왕실 콘셉트 레스토랑 더 퀸에서 제공하며 커다란 통 유리창 너머로 펼쳐지는 설악산 권금성의 웅장한 비경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디럭스 객실, 주중(일~목) 기준으로 15만9000원(세금 포함)부터, 투숙 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펫팸족’을 위한 댕댕 호캉스





최근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나며 반려동물 관련 호텔 상품과 서비스가 점차 세분화하고 있다. 견주와 반려견이 따로 오롯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패키지부터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상품까지 펫캉스도 취향존중 시대다.




소노펫클럽&리조트 ‘반려동물과 웰니스 봄나들이’
소노펫클럽&리조트는 새 봄을 맞아 반려동물과의 나들이에 함께 할 수 있는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반려견과 자연휴양림 트레킹을 할 수 있고, 반려견 행동 상담센터에서 무료 행동 상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펫 정보를 홈페이지 등록하면 숙박권을 추첨 증정하는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반려견과 함께 두릉산 자연휴양림 트레킹이 가능해 졌다. 소노펫 비발디파크는 매주 일요일과 연휴 오전 9시에 펫마스터&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펫 동반 트레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발디파크 내에 위치한 두릉산 자연휴양림 산책코스에서 진행하며 투숙객을 대상으로 보호자는 50명, 반려견은 20마리까지 선착순 예약 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반려견 행동 상담센터도 무료로 상시 운영한다. 펫마스터, 반려동물 관련 지도, 행동교정, 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갖춘 펫마스터와 트레이너들이 반려견과 보호자간의 올바른 소통을 돕고, 고충을 상담해준다. 사전예약을 통해 트레이너와 일대일로 1시간 맞춤 상담을 진행하며 센터는 매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보호자는 2명까지 가능하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댕댕 치휴 트립’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반려견과 견주가 각자 따로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댕댕 치휴 트립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판매한다. 반려견 전문 헬스케어 센터 브이케어와 협업해 견주가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반려견은 브이케어 시설 내 호텔, 스파 등을 이용하며 반려견만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패키지 이용객에게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와 사료 및 영양제 키트를 증정한다. 가격은 프리미엄 디럭스 룸 1박 성인 2인 기준 28만 원부터이며, 세금·봉사료 별도.




비스타 워커힐 ‘오 마이 펫’


비스타 워커힐은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출시했다. 비스타 워커힐 펫 콘셉트룸에는 반려견 전용 장난감, 침대·베개, 간식 등을 구비해 견주뿐만 아니라 반려견도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반려동물의 사진 촬영용 의상도 준비했다. 가격은 39만9000원부터로, 세금·봉사료 별도.




‘먹캉스족’을 위한 이색 미식 호캉스
최근 호텔스컴바인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먹캉스가 가장 경험해보고 싶은 호캉스 테마 1위로 꼽히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 셰프가 제철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차려낸 요리를 즐기며 활기찬 봄을 맞이하는 것은 어떨가.




파크 하얏트 서울 ‘고메 앳 더 파크’





파크 하얏트 서울은 ‘고메 앳 더 파크(Gourmet at the Park)’를 6월 6일까지 선보인다. 봄 향 가득 머금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구성한 디너 메뉴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도다리, 금태, 참돔, 주꾸미, 봄철 나물 등 싱그러운 계절인 봄에 맛보면 좋은 제철 식재료들만을 엄선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5코스의 시그니처 세트와 6코스의 노빌레 세트로 구성했다. 시그니처 세트는 홈메이드 생면을 활용한 링귀니 파스타와 선택 메인 요리로 양갈비 구이, 그릴에 구운 한우 채끝 등심 탈리아타, 부드러운 이탈리아식 농어찜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노빌레 디너 세트는 리코타 치즈와 파르마 햄을 넣은 완두콩 라비올리와 메인으로 그릴에 구운 한우 안심, 제주도 별미 생선인 금태구이 중 선택할 수 있다.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하며, 시그니처, 노빌레 디너 세트 각각 1인 기준 12만8000원, 16만8000원.


호텔 최고층에 자리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 더 라운지는 5코스의 디너 세트를 선보인다. 봄 제철 주꾸미 무침, 돼지 안심 배추 말이 찜, 감칠맛 있는 육즙의 풍미가 느껴지는 간장 숙성 한우 등심구이 또는 도다리구이 중 선택할 수 있다. 오후 5시 30분부터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1인 11만원이다. 전통주와 와인 페어링을 추가할 시에는 1인 15만원이다.



일식 마스터 셰프가 계절 생선을 활용해 식재료 본연의 깔끔한 맛을 살리는 더 팀버 하우스는 6코스의 일식 하모니 디너 코스를 내놨다. 일본식 달걀찜 자완무시, 소라, 참돔 등의 제철 생선을 얇게 엇베어내어 알싸한 맛의 영채 나물을 곁들인 계절 생선 우스즈쿠리, 메로 시소 소금구이와 아몬드 새우튀김, 계절 스시 5종과 일본식 된장국, 숯불구이 곱창과 야끼소바, 녹차 양갱까지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매일 저녁 5시부터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1인 11만원으로, 2인 이상 주문할 때 이용 가능하다.




파라다이스시티 ‘치휴 패키지’

파라다이스시티는 치유와 휴식에 집중하며 풍성한 미식 경험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 치휴 패키지를 내달 30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1박에 온 더 플레이트 조식, 따뜻한 사계절 온수풀과 사우나, 피트니스, 키즈존 이용 혜택 등을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객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의 디너코스로 고급스러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는 싱싱한 문어 샐러드, 피자, 바닷가재, 새우 등 제철 해산물을 사용한 파스타, 꽃등심과 계절 채소 등 가장 인기가 높은 시그니처 요리 위주로 구성했다. 가격은 디럭스 룸 성인 2인, 아이 2인 기준 48만 원부터로, 부가세는 별도.



이와 함께 파라다이스시티는 싱그러운 숲속 분위기의 가든 바이 라쿠에서 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블라썸 뷔페를 오픈한다. 부드러운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레드벨벳, 미니 블루베리 타르트 등의 디저트 18종과 셰프가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크로플, 더치 팬케이크 2종을 맛볼 수 있다. 이밖에 신선한 시그니처 샐러드, 녹차 연어롤 샌드위치 등 콜드 디쉬부터 입 안 가득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안창살 스테이크, 갈릭 새우 등의 핫 디쉬까지 만나볼 수 있다. 3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주말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성인 기준 1인 6만3000원이다.




메종 글래드 제주 ‘봄 미식여행’





제주 맛집으로까지 이름 난 메종 글래드 제주의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는 입안 가득 제주의 봄을 느낄 수 있도록 ‘삼다정으로 떠나는 봄 미식여행’ 프로모션을 4월 30일까지 연다. 소 도가니탕, 한방 갈비찜, 돼지고기 한방 수육, 양갈비 스테이크 등 다양한 고기 메뉴와 모둠 봄나물, 대게, 모둠 참치 등 풍성한 일식 메뉴, 소고기 굴소스볶음, 대게살 볶음밥, 칠리새우 등 중식 전문 셰프의 레시피가 담긴 중식 메뉴와 화분 케이크, 생딸기를 활용한 딸기 디저트 등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 메뉴까지 풍성하게 선보인다.

삼다정 이용 고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황금열쇠 5돈, 메종 글래드 제주 숙박권, 삼다정 식사권을 증정하며 ‘제주 환경 지킴이’의 일환으로 삼다정 방문 시 텀블러를 지참하면 아메리카노를 무료 제공한다. 성인 기준 주중 디너 가격은 1인 8만9000원.





장주영 여행+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