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도 생소한 희귀질환 앓는 스타들

조회수 2021. 03. 27. 14: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근 마라토너 이봉주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2019년 '뭉쳐야 찬다' 원년 멤버로 활약하다가 지난해 3월 허리 부상으로 하차한 후 한동안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유명인 불치병은 큰 연예계 충격이다.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긍정적인 모습만 보이는 스타이기에 안타까움도 커진다. 

이봉주

이봉주는 통증이 잦아지고 1년도 넘게 원인불명 난치병 투병으로 모든 일을 접고 재활원에 들어가야만 했다. 이봉주는 지난 3월 15일 방송한 TV 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그간의 심경을 고백했다. 

한국 마라톤의 전설로 불렸던 이봉주는 70년생으로 올해 52세다. 만 39세에 은퇴해 방송, 자선 활동 중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지만 통증으로 굽은 허리조차 펴지 못했다. 

출처: yangjh10 인스타그램

이봉주는 "처음에는 허리에 문제가 있어서 안 펴지는 줄 알았다. 근데 허리 쪽 문제가 아니라 배 쪽에서 경직이 일어나다 보니까 허리까지 계속 굽어지는 현상이 일어난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렇게 여러 병원을 다니며 수소문한 끝에 알아낸 병명은 '근육 긴장 이상증'이었다. 근육긴장이상증이란 본인 의지와 관계없이 근육이 수축돼 이상한 자세와 운동을 보이는 증상이다. 병명은 찾았지만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 아직까지 큰 차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김시덕

'개그 콘서트'로 많은 웃음과 유행어를 낳았던 김시덕은 최근 '강직성 척추염'을 앓고 활동을 중단했을 알렸다. 이 병은 척추 외에 다양한 신체 부위에 염증이 발생해 점차적으로 마디가 굳어지는 만성 질환이다. 

김시덕은 처방된 약을 꾸준히 복용하며 규칙적인 수면과 식생활 관리를 병행해 현재 호전된 상태라고 전했다. 김시덕은 자신만의 개그 코드를 선보이는 개인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구혜선

출처: 구혜선 인스타그램

갑자기 출연 중인 드라마에서 하차해야 했던 사연도 있다. 배우 구혜선은 '아나필락시스'라는 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나필락시스'는 갑작스럽게 전신에 중대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는 현상으로 구혜선은 알레르기 원인을 찾기 위해 한 달 동안 금식하며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 현재는 치료 후 건강을 회복했고 활발한 방송 출연을 하고 있다. 

문근영

출처: 나무엑터스 인스타그램

문근영도 2016년 오른쪽 팔에 갑작스러운 통증을 호소해 검사받은 결과 '급성구획증후군'을 진단 받았다. 4차례의 수술과 긴 휴식 시간을 가졌었다. 구획중후군이란 근육과 신경조직으로 혈류가 일정 수준 이하로 감소할 때 생기는 질환으로 급성인 경우 골절이나 심한 근육 타박으로 이어진다. 

한지민

출처: 한지민 인스타그램

한지민이 앓고 있는 병 '메니에르 증후군'은 10만 명 중 4명이 걸리는 병으로 스트레스에 취약한 사람에게 나타난다. 난청, 어지럼증, 이명 등이 나타난다.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했으며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청력 장애로 남을 수 있고, 관리 소홀로 재발할 수 있다. 2008년 한지민은 모든 방송을 중단했었다.

아직도 뭐 볼지 고민하니? 넷플릭스 켜두고 고민만 하다 잠드는 모든 이들의 필수 앱 ❤️
지금 설치 👆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를 쓰는데 아직 안깔았다고? 😮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