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하고 피곤한 봄, 면역력 높이고 혈액순환 돕는 '이것' 식재료!

조회수 2021. 04. 05. 16: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GIPHY
어느새 찾아온 따뜻한 봄날씨🌺
하지만 그 어느때보다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계절인데요!
봄에는 급격한 기온 차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에 의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몸속으로 바이러스가 침투하게 되면 감기부터 복통, 대상포진 등의 각종 질병이 생길 수 있으며 감기로 인해 노년층의 만성질환이 악화되기 쉽습니다.
또한 급성 염증이 생기기도 쉬운데요.
급성 염증이 만성 염증으로 발전하면 천식, 류머티즘 관절염, 크론병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 만성 염증은 방치하게 되면 암 발생률이 남성의 경우 38%, 여성은 29%나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환절기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생활 습관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벼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고, 햇빛을 쬐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햇빛을 쬘 때 얻을 수 있는 비타민D는 면역세포를 조절하고 암세포를 억제해줍니다.
식습관 또한 중요한데요. 봄철 면역력 관리를 위해 꼭 먹어야 할 식재료가 있습니다. 그 정체는 바로 '녹용'입니다👍
녹용은 뿔 끝까지 혈관이 있어 피가 순환된다고 합니다. 또한 신체 활력을 증진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도 녹용은 오래 전부터 중요한 약재로 사용되어왔는데요👀
동의보감 중에 녹용은 '크게 소모된 몸의 기운을 북돋워 재생력과 면역력을 강화하고 생성된 기운을 끌어올려 힘이 나게 해준다.'라고 적혀있습니다.
녹용에는 단백질, 칼륨, 콜라겐,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분골부터 상대, 중대, 하대까지 버릴 곳 없는 명약입니다.
녹용으로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녹용 밤' 만들기✅
15분 간 밤을 삶아준 후, 냄비에 밤과 마늘, 녹용즙, 물, 기타 양념 재료를 넣어줍니다.
물기가 거의 없어지도록 잘 섞어가며 조려주면 끝!
남녀노소 즐겁게 맛보는 별미 음식, '녹용 밤' 완성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녹용의 성분에는 '강글리오사이드'가 있는데요. 이는 혈액순환을 돕고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또다른 면역력 증대 성분인 '판토크린'도 항산화 효과 및 뼈 건강,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피로회복과 뇌 건강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녹용은 하루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정확하게 원산지 표기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MBN 매일방송 :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녹용!! MBN 210329 방송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