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볼레로 카디건이 돌아왔다

조회수 2021. 04. 09.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풀하우스>의 송혜교, <파리의 연인>의 김정은. 이들의 공통점을 아세요? 바로 볼레로 카디건을 즐겨 입었다는 것!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을 휩쓸었던 볼레로 카디건이 돌아왔습니다. 


볼레로 카디건은 에스파냐 무용 중 하나인 ‘볼레로’에서 입는 민속 의상에서 시작됐는데요. 허리선보다 짧은 길이로 허리 라인을 강조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때 그 시절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기본 스타일에 디테일을 더해 스타일이 다양해졌다는 것. 볼레로 카디건, 어떻게 입을지 고민된다면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세요.




출처: instagram @marcellasne_

기본 데님이나 트레이닝 팬츠, 핀턱 슬랙스에 가벼운 슬리브리스 티셔츠 하나 입고 볼레로를 걸치면? 왠지 모르게 트렌디해 보이는 매직! 손나은은 보디 컨셔스 실루엣과 루스한 니트 슬리브의 대비로 트렌디한 핏을 완성했네요. 




출처: instagram @hwangseungun

황승언은 몸에 붙는 니트 이너에 다른 소재 니트 볼레로를 매치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더했어요.




출처: instagram @sjkuksee

신세경은 드라마 <런 온>에서 오버올에 볼레로를 걸쳐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출처: instagram @gojoonhee

고준희는 실크 소재 옐로 원피스를 입고 블랙 볼레로로 화려함을 살짝 눌러주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 아이돌들은 어떻게 볼레로 가디건을 입을까?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