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한 줌, 콜?

조회수 2021. 4. 14.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간편하게 후딱 즐길 간식이 필요한가? 영양분이 듬뿍 담긴 견과류를 한 줌 집어 들자.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 항산화 물질, 그리고 단백질까지 섭취할 수 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땅콩


땅콩은 10그램당 약 25그램이라는 놀라운 단백질 함량을 자랑한다. 하지만 소금을 뿌린 것은 지양하자. 나트륨 섭취량이 너무 많아진다. 소금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것이 가장 좋지만, 정 짠 맛을 원한다면 바다 소금을 약간만 뿌려 먹자.



피스타치오


‘날씬한 견과류’라는 별명을 가진 피스타치오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은 풍부하다.


팁: 껍데기가 있는 것으로 구매하자. 빨리 먹어치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호두


호두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은 바로 알파 리놀렌산(ALA)이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인 ALA가 유의미한 정도로 함유된 유일한 견과류이다. 즉, 호두를 섭취하면 염증이 완화되고, 심장이 건강해진다는 뜻이다.



캐슈넛

캐슈넛은 다른 어떤 견과류보다도 1그램당 지방 함량이 낮다. 또 한 눈에 좋은 영양분 두 가지도 가득 들어 있다. 단백질 함량도 캐슈넛 18개당 5그램으로 훌륭한 편이다.



아몬드


나무에서 열리는 아몬드는 근육을 생성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아몬드 23개당 6그램가량! 또한 아몬드는 비타민E와 칼슘의 훌륭한 원천이기도 하다. 요약하자면, 아몬드를 많이 먹자!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