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절대 하지 마!" 윤여정이 미국 팬들에게 전한 인생 조언

조회수 2021. 04. 14. 13:08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미나리> 로 아카데미 시상식에 오르는 윤여정의 테마 인터뷰 내용

어제 13일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을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한 윤여정.

그녀의 아카데미 선전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최근 그녀가 <미나리>를 제작, 배급한 미국 영화 제작사 A24와 가진 테마 형식의 인터뷰 기사가 공개되었다. 

미국 팬들을 위한 영어 인터뷰이자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소개하는 내용으로 여기에는 그녀 특유의 솔직하면서도 재치 있는 답변과 짧지만 강렬한 인생 조언 그리고 우리가 잘 몰랐던 그녀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나는 흡연을 할 때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바쁜 스케줄을 보내다 시간이 나면 혼자 흡연을 합니다. 그때마다 저는 마음을 진정시킵니다.

하루 종일 침대에 머무르는 것이 나의 즐거움이자 취미입니다

솔직히 나는 TV를 보거나 아무 생각 없이 잠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가격리를 즐긴다라는 말이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오히려 그 덕분에 쉴 수 있어서 좋았고 아무도 만날 필요 없이 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침대에서 24시간 있을 수 있었습니다. 

와인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매일은 아니지만 촬영 후 휴식을 취할 때 화이트 와인을 마십니다. 

'최애' 해외 드라마 <아웃랜더>

친구 추천으로 봤는데 조금 부끄럽지만 드라마 <아웃랜더>를 아주 좋아합니다. 흥미롭게도 저는 시간여행, 폭력, 섹스가 등장하는 소재의 작품을 좋아하지 않지만 이상하게 이 드라마에 빠져들어 시즌 5까지 다 봤습니다. 

음주, 마약, 도박에 절대 돈을 쓰지 마세요

함부로 돈을 쓰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저는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저녁을 사거나, 와인을 함께 먹거나, 나 자신을 위해 옷을 살 때만 소비합니다. 사실 매우 구식적인 사람이라 3, 40년 동안 보관할 값비싼 옷을 산답니다. 그래서 아직도 40년 된 옷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원한을 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 나에게 나쁜 짓을 하거나 무례하게 굴었다면 절대 잊지 않은 겁니다. 반대로 나에게 친절했다면 그것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두 아들 덕분에 이 자리에 오다

이혼 후 싱글맘이 되었고, 그 과정에서 지금의 진정한 배우가 될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영화에 빠진 사람은 아니었고, 21살 때 영화 <화녀>를 통해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때 저는 제자신이 아주 대단한 배우라 생각했죠. 이후 결혼을 하고 이혼하고 싱글맘이 되었는데, 두 아들을 키우기 위해 무슨 역이든 다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내 두 아들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좋아하는 뮤지션 닐 다이아몬드

이상하게도 저는 '닐 다이아몬드'가 한창 전성기였던 70년대에 그의 노래들이 유치하다고 생각했고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사이먼 앤 가펑클'과 '비틀스'를 좋아하던 때였죠.


하지만 우연히 그의 노래를 들었고 70살이 넘으면서 그를 다시 좋아하게 되었네요. 당연히 앨범도 샀습니다. 친구들 중 전문 피아니스트, 바이올리니스트가 있어서 그들 공연에 자주 가게 됩니다. 그래서 그들은 내가 음악을 잘 아는 사람으로 대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공연을 즐길 뿐이며 팝송을 좋아합니다.


노래방에 안 가는 그녀

저는 전형적인 한국인이 아닙니다. 노래를 못해서 노래방에 안 갑니다. 실제로 한 번도 가라오케 같은 곳에도 간적이 없습니다. 

사랑은 자동차 사고와 같습니다

어떤 남자를 만나 좋아하게 되었지만 결국 마음을 잃고 장님이 됩니다. 그 순간은 사라질 것이며 고통스럽고 아플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극복하고 이후에 성숙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만약 그 사랑이 영원히 지속된다면 그것은 꿈과 같을 것입니다. 아마도 그 때문에 드라마 <아웃랜더>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주인공은 2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게 되고 그로인해 그들의 사랑 이야기는 그 시절에 머물러 있어 영원할 수 밖에 없습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