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예쁘다.. 전국 이색 컨셉 카페 BEST 5

조회수 2021. 04. 17. 12: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카페 맞아?
색다르게 즐기는
커피 한 잔!

부산의 작은 공항, 부산 서면역 '33게이트'

출처: hae_ruuna님 인스타그램
출처: luv_pk님 인스타그램

[TIP]

▲위치: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37번길 20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월요일 휴무 

▲가격: 아메리카노 4,500원, 크림 화이트 3,900원 

▲후기(식신 일반회원): 한동안 코로나로 해외여행 못 가서 아쉬웠는데 여기 오니까 꼭 여행 가는 듯한 기분이에요~! 카운터는 티켓팅하는 곳, 카페 의자는 공항에서 봤던 의자, 군데군데 있는 캐리어들이 공항 분위기와 정말 비슷해요. 주문을 하면 비행기 티켓을 주시고 라벨 프린터로 이름을 뽑아 붙이면 나만의 비행기 티켓도 얻을 수 있답니다! 크림화이트를 먹었는데 크림화이트는 빵에다가 생크림과 꿀을 발라 먹는 거였어요~! 달콤하니 맛나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려요~!

한국의 호그와트, 서울 서교동 '943 킹스크로스CAFE'

출처: tea_timeat_3님 인스타그램
출처: y.rui_1112님 인스타그램

[TIP]

▲위치: 서울 마포구 양화로16길 24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가격: 레터링 케이크 17,000원, 로즈 벨벳 라떼 9,500원 ▲후기(식신 일자눈썹): 해리포터 덕후라면 꼭 가야 할 카페~!! 해리포터 빗자루, 9와 3/4 승강장, 지팡이 상점 등등 해리포터 영화 속 나오는 장소들을 그대로 재현해서 신기하고 재밌었음. 포토존도 가득함. 해리포터 하면 떠오르는 디저트! 레터링 케이크를 먹었음.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아서 둘이 먹이 딱! 겉에는 딸기 크림과 메론 크림으로 장식되어 있고 안에는 달달한 초코케이크임. 커피와 케이크 외에도 칵테일, 맥주, 와인, 안주가 다양하게 있어 꼭 한 번 들러딱! 겉에는 딸기 크림과 메론 크림으로 장식되어 있고 안에는 달달한 초코케이크임. 커피와 케이크 외에도 칵테일, 맥주, 와인, 안주가 다양하게 있어 꼭 한 번 들러보는 걸 추천함~! ㅎㅎ

목욕탕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 청주 상당구 '카페목간'

출처: woon_siri_님 인스타그램
출처: g_seok1020님 인스타그램

[TIP]

▲위치: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15번길 46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월요일 휴무 

▲가격: 아메리카노 4,000원, 카페라떼 4,300원 

▲후기(식신 망고BOH): 커피 마시러 목욕탕에 가 보셨나요~?^^ 예전 학천탕을 그대로 살려 카페로 변신시킨 곳입니다~! 커피와 디저트를 탕 안과 샤워실에서 먹을 수 있도록 꾸며 놓아 새롭고 재밌었어요~! 목욕탕의 예전 모습을 그대로 살렸답니다!! 음료를 시키면 삶은 달걀을 서비스로 주신다는 점! 진짜 목욕탕에 온 것 같지 않나요~?^^ 달걀 먹고 목이 막힐 때쯤 시원한 아메리카노 마시면 딱이에요~!! 가족, 친구, 연인과 오면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억이 몽글몽글 떠오르는, 제주 한림읍 '명월국민학교'

출처: doni_planet님 인스타그램
출처: shimkongs님 인스타그램

[TIP]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명월로 48 

▲영업시간: 매일 11:00 – 19:00 

▲가격: 명월 커피 5,000원, 자두 에이드 6,000원 

▲후기(식신 에브리데이빵순이): 학교 다닐 때 추억이 몽글몽글 떠오르는 곳입니다. 폐교를 카페로 만든 곳인데 안으로 들어가면 카페, 소품 샵, 갤러리 등등 구경할 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떡볶이, 피카츄 돈가스, 어묵 등 분식도 팔고 있어서 예전에 학교 끝나고 분식집에 갔던 추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카페가 아니라 어린 시절의 기억들을 꺼내 주는 곳 같습니다~! 연인과 와도 좋지만, 부모님과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부모님들이 더 좋아하실 것 같네요~! 

웅장한 동굴의 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문경 동로면 '까브'

출처: gu_ka3님 인스타그램
출처: zhixuan_jay님 인스타그램

[TIP]

▲위치: 경북 문경시 동로면 안생달길 281 

▲영업시간: 평일 10:30 – 17:00, 주말 10:30 – 19:00 

▲가격: 아메리카노 4,000원, 초콜릿라떼 5,500원 

▲후기(식신 호호아가씨): 동굴에는 구경하러 잠깐 다녀가 보기만 했지 동굴 안에서 커피를 마셔보긴 처음이에요~ 레스토랑같이 분위기도 멋있고 웅장했어요! 동굴 끝엔 공연 스테이지도 있더라고요! 동굴에서 공연도 해주나 봐요~! 커피는 아메리카노 한 종류밖에 없고 나머지 음료는 차, 주스, 탄산음료더라고요. 브라우니나 와플 같은 디저트도 있고요! 와인과 볶음밥, 스테이크도 팔고 있어서 식사하러 와도 좋을 것 같아요! 동굴 안에 있는 카페라니..! 정말 잊지 못할 경험이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