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 테라스가 있네? 평범한 집과는 조금 다른 집

조회수 2021. 04. 18. 13:00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의집 @소훼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도면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이 집은 테라스가 있는 복층 구조 아파트입니다. 거실 층고가 높아 전체적으로 채광이 좋은 장점을 살리고 싶었습니다. 거실이 큰 편이라 거실 중점적으로 가구를 배치했어요. 복층은 침실과 촬영실 그리고 드레스룸으로 사용합니다.

분위기를 자주 바꾸는 거실

멀리서 보면 네츄럴해 보이고 가까이 보면 반짝반짝 빛나는 금사레이스 커튼을 달았습니다. 바닥과 장식장, 의자 등 비슷한 컬러의 조합입니다.

연출하고자 하는 분위기에 따라 가구 배치나 패브릭을 자주 바꾸는 편입니다. 화려한 레이스 테이블 클로스에 모던한 린넨 커튼을 매치했습니다.

테이블, 장식장 그리고 조명 배치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거울은 공간 확대 효과를 줍니다. 2m 전신거울의 시원시원한 느낌이 좋아요!

테이블로 공간에 정체성 부여하기

우리 집의 특이한 점은 거실에 놓인 많은 테이블입니다. 집 구조상 공간이 세밀하게 분리되어 있지 않아요. 그래서 가구 배치로 공간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주방에 아일랜드 테이블 2개

침실 또는 소파에서 사용하는 수납장 겸 사이드 테이블

가볍게 식사를 겸하며 TV를 볼 수 있는 소파 테이블

햇살을 맞으면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원형 테이블

홈 파티 또는 다이닝을 즐기는 다이닝 테이블

저녁 거실

저희 집에 많은 3가지 조명, 초, 테이블 (사실 술도 넣으려고 했으나...ㅋㅋ) 밤에는 밝은 형광등보다는 전구와 향기나는 초 태우는걸 좋아합니다.

원형 테이블

브런치를 즐기는 원형 테이블입니다. 많은 테이블 중 굳이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면 원형을 추천합니다. 테이블 클로스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사용할 수 있고 각이 없어 여러 명이 사용하기 좋아요.

TV가 있는 벽 쪽엔 레트로 거실장과 자연스러운 느낌이 드는 아이템을 배치했습니다. 

부엌

와인을 즐기는 아일랜드 바 입니다. 동양의 차 도구와 서양 식기들의 믹스매치! 부엌을 보면 무언가를 꼭 마셔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

복층계단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복층계단 컬러에 맞게 금색 슬림거울을 놓았습니다. 동선에 방해되지 않도록 슬림한 거울로 배치했지만, 현재는 벽 위에 걸어둔 상태입니다.

침실 1

앤틱 느낌 물씬 나는 잡지꽂이와 탁상시계로 침실 벽면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침대는 원목의 낮고 모던한 프레임에 라텍스를 사용합니다. 화이트톤 프릴 침구 세트와 침대를 덮을 수 있는 패브릭을 이용해 밝은 북유럽 스타일을 연출했습니다.

가드닝과 테라스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이사 오기 전의 테라스 모습이에요. 평소 가드닝과 마크라메가 취미에요. 포도나무와 마를 심어놔서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게 마크라메로 엮어두었습니다.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테라스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현재의 테라스입니다. 겨울이라 월동할 수 없는 아이들은 집 안에 있습니다. 이사 오고 난 후가 겨울이라 아직 가드닝을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얼른 봄이 와서 지금의 테라스도 파릇파릇해졌으면 좋겠어요.

거실

이것으로 우리 집 소개를 마칩니다. 집은 누구에게나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이자 자신의 개성이 담겨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 공간을 변화시킬 때 우리의 감성도 변화되고요. 가구는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해야 하기에 아이템을 매치해 분위기를 바꾸는 것이 저의 인테리어 철학입니다. 사람이 옷을 갈아입듯, 가구도 무언가를 걸칠 때마다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BEST 온라인 집들이 지금 구경해보세요!

▼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