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한 사람들만 가지고 있다는 의외의 장점은?

조회수 2021. 04. 21. 10: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0만 베스트셀러 작가가 광고 현장에서 깨달은 '이것'

10만 베스트셀러 작가가
광고 현장에서 깨달은 '이것'

출처: 윤정은 작가 인스타그램(@yunjewrite)

커피 브랜드 광고에 출연할 기회가 생겼다.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여서 선뜻 수락했는데 막상 긴장감이 컸다. 이런 날에는 촬영 전에 짜거나 매운 걸 먹으면 필시 탈이 나기 때문에 먹고 싶은 걸 참아가며 촬영을 진행했다.


현장에는 미술팀, 음향팀, 조명팀, 촬영팀, 감독님, 피디님들까지 스무 명 남짓 되어 보이는 스텝들이 있었다. 전날도 밤늦게까지 촬영하고 새벽 일찍 나왔다고 했다. 아, 내가 잘해야 이분들 일정에 지장이 없겠구나 싶었다. 애써 긴장을 떨치고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하고 화면의 아름다운 색감에 감탄했다.


출처: 윤정은 작가 인스타그램(@yunjewrite)

촬영이 끝나고 분장실에서 옷을 갈아입는데 다음 순서 출연자가 도착했다. 평소 좋아하던 음악을 만드는 아티스트라 반가운 마음에 함께 사진을 찍자 청했다. 대기실을 비워주며 그와 인사를 건네는데, 스텝 분들이 우리에게 식사를 청했다. 괜찮다고 손사래를 치는 그에게 말했다.


“아, 저도 좀 예민해서 식사하면 체할까 봐 점심 안 먹고 했어요.”

“네, 저도 그래서요. 식사를 안 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단정하고 수줍게 말하는 그의 촬영을 응원하며 돌아섰다. 자신의 예민함을 알고 있는 이들, 그 예민함으로 아름다운 작업물을 탄생시키는 이들의 민감함이 좋다.


“예민해도 괜찮다고,
스스로에게 말해주세요."
출처: 윤정은 작가 프로필

몇 달 전 대학교에서 북토크를 할 때 “예민해도 괜찮다”는 나의 말이 위로가 되었다는 학생이 있었다. 본인이 예민한 게 문제인 거 같아 성격을 바꾸려고 노력했다는 학생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러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해주었다. 예민한 사람이 성격을 바꾸려 하면 더 탈이 난다.


어떤 이는 한쪽이 뾰족하고, 어떤 이는 동그랗고, 어떤 이는 길쭉하고, 어떤 이는 널찍하다. 뾰족하고, 동그랗고, 길쭉하고, 넓은 데는 각자의 이유가 있기 때문에 세상은 다르게, 조화롭게 이루어진다. 그러니 부디 예민한 이들이 자신의 기질을 바꾸려 애쓰지 않는다면 좋겠다. 그 예민함으로 더 아름다운 창작과 작업물들이 탄생하길 바라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내가 가진 민감함과 예민함으로 마음껏 기뻐하고 슬퍼할 거다.웃을 수 있을 때 실컷 웃고, 느껴지는 감정에 충실할 거다. 주변에서 감정이 많다고, 감상적이라고 말할지라도 개의치 않는다. 예민하기 때문에 삶에서 만나는 소소하고도 아름다운 순간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놓치지 않고 마음껏 느끼고 그 느낌을 글로 담아야지. 나의 예민함을 받아들이는 순간, 타인을 끌어안는 여유가 덤처럼 넉넉해질 테니까.


출처: 이미지를 클릭하면 교보문고로 이동합니다.
따스한 봄,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선물하세요!

★ 출간 기념 EVENT ★


지금 교보문고 온라인(모바일)에서

<사실은 이 말이 듣고 싶었어>를 구매하시면,

다정한 말들이 담긴 문장 스티커를 선물로 드립니다!


(*포인트 사용 및 추가 결제 가능, 소진 시 종료)

출처: 이미지를 클릭하면 교보문고로 이동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