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전체가 '호수뷰'..1층 인피니티풀은 환상 그 자체

조회수 2021. 04. 19. 14: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전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건축가들이 짓는 집은 어떤 모습일까. 일본 협소주택이나 미국 주택은 TV나 영화를 통해 종종 소개되지만 그 의도와 철학적 의미를 알기는 쉽지 않다. 땅집고는 월간 건축문화와 함께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지은 주택을 소개한다.

[세계의 주택] 호수 조망에 특화된 2층 주택 ‘카사 몰벤토(Casa Molvento)’

[땅집고] 아르헨티나 코르도바 로스 몰리노스(Los Molinos) 호숫가에 2층 단독주택 ‘카사 몰벤토’(Casa Molvento)가 있다. 이 집은 1층과 달리 2층을 두 개의 공간으로 분리해 지어 멀리서 보면 두 개의 동인것처럼 보인다. 건축가는 특징이 다른 철제, 석재, 콘크리트 등 3가지 재료로 외관을 마감했다. 시간이 자날수록 녹슬어 색이 변하는 철제와 시간이 흘러도 변화가 크지 않은 석재, 콘크리트를 함께 사용해 재료 사이에 조화를 꾀했다.

◆ 건축 개요

건축사무소 : 에스튜디오 몬테비데오(Estudio Montevideo)


건축가 : 에스튜디오 몬테비데오(Estudio Montevideo), 파블로 델라토레(Pablo Dellatorre)


위치 : 아르헨티나, 코르도바


연면적 : 525㎡


사진작가 : 곤잘로 비라몬테(Gonzalo Viramonte)



◆ 건축가가 이 집을 지은 의도는…


이 집은 호수 바로 앞 물가에 지어졌다. 건축가는 호수 조망에 최적화된 집을 설계했다. 호숫가 바로 앞이어서 시야를 방해하는 물체가 없다. 이 집은 경사지 한쪽에 파묻혀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주출입구인 2층 후면 외에 주요 생활공간이 모두 호숫가 방향으로 지어져 실내 공간에서도 오롯이 호수를 감상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


■ 집의 전면이 호수를 향해 있는 집


이 집은 전면이 호수를 향해 있다. 이에 따라 창도 전부 호수 방향으로 냈다. 산책로 역시 경사지를 따라 호수 방향으로 나있다.


1층 실외 공간에 인피니티 풀을 배치해 휴식을 취하면서도 호수를 조망할 수 있다.

■ 호수 조망에 특화한 실내 공간


공용공간은 1층에 배치했다. 거실, 부엌, 야외 테라스 등 모든 곳에서 호수를 조망할 수 있다.


2층에는 집의 주 출입구와 개인 공간인 침실 5개, 테라스 2개가 있다. 침실은 야외 테라스로 바로 이어진다. 

출처: /ⓒGonzalo Viramonte
[땅집고] 2층 침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