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마유'와 한 판 붙는 한국 '녹유' 화장품 써보니

조회수 2021. 04. 21. 08: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숨어서 쓰는 명품
‘백년약방’

곰팡이 같은 피부 트러블에 시달려 보신 분? 여드름은 난 직후에도 말썽이지만 울긋불긋 흉터 때문에 더 골치 아프죠. 거울보기도 싫어집니다.


고민 투성이 비비지기에게 구원투수처럼 나타난 아이템은 바로 백년약방의 녹유에센스와 자운솔루션입니다. 두 아이템으로 기사회생한 제 피부관리 꿀팁을 공유합니다.

출처: 더비비드
백년약방의 녹유(사슴오일) 크림과 에센스.
출처: 더비비드
물 같은 제형의 오일 토너 자운솔루션

피부 진정 루틴
  1.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정돈한다.
  2. 세럼 딘계에서 자운솔루션을 톡톡 두드려준다. 
  3.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건조함이 크게 느껴지는 날에는 크림과 자운 솔루션을 섞어 사용한다.
출처: 더비비드
백년약방의 자운솔루션은 물같은 제형의 오일 토너입니다. 토너이지만 세럼으로 쓸 수 있고 크림에 섞어 쓸 수도 있지요.
출처: 더비비드
건조한 손에 자운솔루션을 바르고 전 후를 비교했습니다.

집중 보습 루틴
  1.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정돈한다.
  2. 녹유에센스를 얼굴에 펴 발라준다.
  3. 자운솔루션과 크림을 섞어서 펴 바른다.
출처: 더비비드
녹유에센스는 산뜻한 제형이에요. 흡수력이 아주 좋아요. 이질감 없는 제형 덕분에 바르면 내 피부를 한 겹 더 덮는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녹유’라는 명칭이 풍기는 이미지와 다르죠?
출처: 더비비드
녹유에센스를 바른 손과 바르지 않은 손 비교 사진. 왼쪽 손등에 수분감이 느껴지죠?
출처: 더비비드
비비지기의 굴욕사진....


참고로 토너는 독도토너, 수분크림은 피지오겔을 사용했습니다. 겨울부터 이렇게 기초를 관리했더니 피부가 많이 튼튼해졌어요. 실제로 동의보감에 사슴오일로 종양이나 욕창을 치유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보스턴 의학과 외과 학회지에는 ‘심한 발가락 부상을 녹유 한 스푼으로 치료한다’는 논문이 실리기도 했죠. 사진 모두 필터 씌우지 않은 원본이랍니다.


여기서 잠깐, 백년약방은 어떤 브랜드일까요?

출처: 베터랩
고급진 백년약방 론칭 행사 사진.
백년약방: 뷰티 기자, 뷰티 컨설턴트 출신 옥지윤 대표가 론칭한 브랜드. 옥 대표는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씨와 <피부에 헛돈 쓰지마라>를 공동 집필했고 피부 좋기로 유명한 배우 고현정씨의 책 <고현정의 결> 취재를 진행한 최고의 스토리텔러이자 스킨케어 전문가입니다.
백년약방에 주목한 이유
'엘리트가 만든 화장품'
출처: 베터랩
옥지윤 대표(왼쪽)와 조영욱 바이오스탠다드 대표


비비지기는 세상의 스타트업을 취재하는 기자이자 에디터입니다. 그동안 많은 기업의 대표들을 만났고 그분들이 혼을 갈아 만든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백년약방의 화장품을 쓰고 느낀 바를 정리해보면요.

❌화장품의 경우 시중 제품과 대동소이한 성분에 패키지만 바꿔서 판매하는 사례를 많이 접했는데요. 백년약방의 제품들은 쎄씨(Ceci), 여성중앙 기자, 싱글즈 뷰티 디렉터, 뷰티 컨설턴트 등을 거친 옥지윤 대표님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제품입니다. 

❌이 대표님 포트폴리오 정말 화려합니다. 후, 수려한, 숨, 오휘 등 LG생활건강의 한방 브랜드의 컨설팅을 했고 압구정이나 청담동의 병원과 함께 제품을 만든 적도 있어요. 이 탁월한 감각과 솜씨를 총동원한 브랜드가 백년약방이죠. 

❌백년약방의 녹유 라인도 장신정신을 바탕으로 탄생했어요. 원료인 녹유를 공급한 바이오스탠다드는 화장품 원료와 처방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이곳의 조영욱 대표님은 연세대 생명공학과를 졸업해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에서 약물 전달 소재를 연구한 엘리트 출신이죠. 조 대표는 사슴농장을 운영하는 친척으로부터 ‘사슴 오일을 바르면 상처가 다 낫더라’는 말을 듣고 자랐다고 합니다. 효능을 직접 밝히고 싶어 2015년부터 몸소 녹유 원료화에 착수했죠.

❌옥 대표는 에스키모인들이 극도로 춥고 건조한 환경 때문에 피부가 트면 순록오일을 바르는 데서 착안해 녹유로 화장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슴오일은 사람의 피부 지질 성분과 구성이 비슷해서 발림성이 좋고, 보습과 안색 개선에 좋습니다. 

❌녹유 라인은 마유 크림의 본거지 일본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의 대형 쇼핑몰 뷰티 매장에 공급하는 데 성공했고 야후재팬, 라쿠텐, 바이마 등 현지 오픈 마켓에도 진출했습니다. 소비자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진출은 의미가 크지요.

출처: 더비비드
비비지기가 소장 중인 백년약방의 화장품들. 써보면 알아요. 그 소중함을...


"백년약방 너무 좋은데…나만 쓰기 아까운데…20만~30만원짜리 고가 화장품 뺨치는 퀄리티인데…"


기회가 된다면 한 번 사용해보세요.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도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촉촉한 하루 보내세요.


/진은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