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퀴즈] 다섯 문제로 알아보는 나의 예지력

조회수 2021. 04. 20. 14: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러분에게 가장 궁금한 미래는 무엇인가요?


주식 가격부터 드라마 전개,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 등 누구나 '어떻게 될까?' 궁금한 미래가 있을 거예요. 오늘은 다가오지 않은 미래에 대해 촉을 발휘하는 예측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당연히 정답을 바로 알 수는 없습니다. 이르면 며칠 후, 최대 몇 개월 후 미래에 예측의 결과를 알 수 있죠.


스포츠부터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양한 예측 주제를 준비했으니, 지금 예측에 참여한 후 미래에 여러분의 정답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Q1


배우 윤여정이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영화 '미나리'에서 열연한 윤여정은 오는 4월 26일(한국 시간) 열리는 '제 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로 지명되었는데요.


윤여정과 함께 후보에 오른 배우는 마리아 바칼로바(영화 '보랏 서브시퀀트 무비필름'), 글렌 클로즈('힐빌리의 노래'), 올리비아 콜맨('더 파더'), 아만다 사이프리드('맹크')입니다. 


쟁쟁한 후보들과 겨루는 윤여정, 과연 수상하게 될까요?

📺 중계 정보
4월 26일 오전 9:00
TV조선 독점 생중계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Q2


유럽 주요 구단들이 '유로피언 슈퍼리그(ESL)' 창설을 발표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C밀란, 인터밀란, 유벤투스, 맨시티, 맨유, 리버풀, 첼시, 아스널, 토트넘 등이 슈퍼리그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빅클럽의 경쟁인 만큼 엄청난 화제성이 예상되고, 벌써 모인 투자금도 천문학적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국제축구연맹(FIFA)를 비롯해 유럽축구연맹(UEFA)과 각국 축구협회 등은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이런 대회에 관여된 구단이나 선수들은 FIFA와 각 대륙연맹이 주최하는 대회에 출전할 수 없다고 못을 박았죠. 슈퍼리그에 참여하면 국가대표팀의 일원으로 대륙컵이나 월드컵에도 참여할 수 없다는 겁니다.


축구계 판도를 흔드는 슈퍼리그, 과연 어떻게 될까요?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Q3


MBC '놀면 뭐하니?' 출연 후 차트에서 역주행 중인 SG워너비 추억의 명곡들. 순위권 밖에 있던 노래들의 순위가 급격히 상승하며, 차트를 추억으로 물들이고 있는데요.


방송에서 라이브로 선보인 곡 중 'Timeless'는 지니뮤직과 벅스 등 일부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시대를 풍미했던 SG워너비의 명곡, 다시 한번 음원차트 올킬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Q4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지하는  암호화폐 '도지코인'.


도지코인은 시바견 밈에서 시작된 암호화폐로, 지난 2013년 12월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들었습니다. 재미로 만든 화폐로, 다른 가상화폐와는 성격이 다릅니다.


100원도 안 되던 이 코인 가격은 며칠 사이 500원이 훌쩍 넘는 가격까지 치솟았습니다. 하루 거래량이 코스피를 넘어서기도 했죠.


무제한 발행이 가능해 투자 가치가 없다는 지적에도 도지코인의 가격은 계속 상승세인데요. 


4월 내 도지코인의 가격 변동을 예측해보세요!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Q5


국내 3위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를 두고 치열한 인수전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문피아는 무협소설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을 보유한 종합 웹소설 플랫폼인데요. 월평균 페이지 뷰 1억회 이상, 방문자 수는 40만 명, 등록작가 수는 4만 7천여 명이라고 합니다.


현재 각종 보도에서 유력한 후보자로 언급된 기업은 네이버와 카카오인데요. 우선매수권이 있는 엔씨소프트와 텐센트가 변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적재산권(IP) 확보를 두고 벌어지는 치열한 경쟁! 과연 어떤 기업이 문피아를 인수할까요?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