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kg 감량으로 완벽한 복근 만든 필라테스 강사의 몸매관리 비법!

조회수 2021. 04. 22. 10:30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박수아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졸업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하여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수아입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를 졸업해 음식을 만들고 디자인하며 테이블 세팅과 촬영, 커피, 와인 등을 공부했습니다. 그때는 잡지에 실리는 음식들과 현장 경험을 하며 두근거렸지만 이제는 운동하는 것만큼 즐거운 일은 없어요!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대학생 때부터 건강 관리를 위해 여러 운동을 했었는데 그중 필라테스라는 운동을 시작하면서 더욱 운동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어요. 강사가 되어서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다른 사람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었어요!

출처: 박수아씨 사진제공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는 정렬에 맞춰 운동한다는 게 제일 큰 장점이자 매력인 것 같아요. 사람의 몸에 따라 같은 동작도 난이도가 조절되고 동작을 만들어내기까지 약한 근육의 강화와 그 속의 부드러움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정말 매력적이에요!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회원님들이 운동에 흥미를 느끼실 때가 제일 뿌듯해요. 여러 가지 이유로 필라테스를 시작하시는 데 통증, 다이어트, 코어단련 등.. 회원님들의 니즈가 충족이 되고 나면 스스로 동기부여가 생기고 자기 몸을 더 관찰하고 열심히 운동하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행복합니다.

출처: 박수아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저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해요. 그 순간만큼은 나보다 중요한 것이 없어야 해요.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필라테스에 Swan이라는 동작이 있는데 대표적인 신전(extension) 동작이기도 해요. 신전근을 강화하고 굽은 어깨, 등을 펴주면서 척추의 균형을 잡아주어 자세 교정에도 아주 좋은 동작이에요. 코어가 활성화가 된 상태에서 동작을 하는 것을 추천해요!

출처: 박수아씨 사진제공

다이어트 경험에 관해 이야기해달라.


코로나로 인해 체육시설이 문을 닫으면서 운동을 못 하고 먹는 양이 늘다 보니 50kg이었던 체중이 60kg까지 늘었어요. 그 이후 석 달째 체중 관리 및 감량 중이며 앞으로 있을 프로필 촬영까지 다이어트를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현재는 체지방이 어느 정도 빠지고 식단에 적응이 되어 모든 식사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끼 정도는 소고기나 장어 등으로 클린하게 일반식을 섭취해주고 있고 현재 몸무게는 53kg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경험이 있고 운동을 업으로 하는 사람이라 이런 다이어트 식단이 가능하지만 일반인 분들은 점진적으로 일반식을 다이어트식으로 바꾸는 걸 추천해 드려요 한 번에 바꾸려고 하면 힘들어서 금방 지치실 거에요 모두 원하시는 몸 만들길 바래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웨이트를 꾸준히 배우고 있어요! 처음에는 필라테스 레슨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배우기 시작했고, 지금은 나의 건강 관리와 체력향상 몸의 볼륨감을 위해 계속해서 배우고 있어요. 필라테스에서 속 근육, 웨이트에서 겉 근육을 모두 얻어 저와 운동하는 회원님들께 강인함 속의 부드러움을 알려주고 싶어요.

출처: 박수아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관리에 들어가면 계획적으로 식사를 하려고 해요. 보통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클린한 음식으로 골고루 먹어주고 처음에는 일반식 섭취의 빈도수를 줄여주다가 다이어트가 본격적으로 들어가지면 일반식을 하지 않고 다이어트식으로 하루를 채워나가요. 목표가 있었던 다이어트가 끝나면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는 편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본인의 삶을 사랑하는 게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어려운 부분일 수 있지만 가장 쉽기도 한 것 같아요. 만족할 수 있는 삶을 만들고 만족할 수 있는 건강한 마음을 가지기 위해 항상 노력해요.

출처: 박수아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네 100퍼센트 만족해요! 운동을 배우고 가르치는 일을 너무 사랑하고 자부심을 가지고 있어요. 제가 운동복을 좋아해서 기회가 된다면 저만의 스타일의 운동복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꼭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운동하면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도 건강해지고 단단해지더라고요. 체력이 있어야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모두 해낼 수 있어요!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박수아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ilates_so0o_/)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