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평균 생존기간 5년, 치료제 없는 '치매' 예방한다는 기적의 식재료?

조회수 2021. 4. 22. 09: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내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이 걸리는 '치매', 이것으로 막을 수 있다?
출처: giphy
치매의 시작, 건망증🙄!!
건망증은 누구에게나 다 있지만, 자칫하면 치매 초기 증상과 착각할 수 있는데요.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우리의 뇌 속에는 기억을 담당하는 기관인 '해마'가 있습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이 해마의 크기가 수축하는데요.
단순하게 물건을 둔 장소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건망증, 물건이 생뚱맞은 곳에 있으면 치매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ʘ̥﹏ʘ💦
쉽게 말해, 말이 안 되는 실수가 잦거나 최근 기억이 흐릿하면 치매를 의심해볼 수 있죠.
신체 부위로 치매인지 아닌지 자가 진단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ʕ •ɷ•ʔฅ!
신체에 나타나는 치매 증상에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잠꼬대'입니다.
치매 환자의 잠꼬대는 큰 소리, 과도한 액션이 특징인데요. 이는 신경 퇴행성 질환의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눈의 '노란 점'입니다.
알츠하이머병 치매 환자의 25.4%는 눈에 노란색 점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마지막 증상은 바로 '딸기코'인데요. 딸기코 진단을 받은 환자는 치매 위험률이 7% 높아질 뿐 아니라, 알츠하이머병의 위험률도 25%가량 상승합니다.
다행히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이 가득한 비타민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정체는!
바로 '비타민 B'입니다. 비타민B는 치매 유발 물질인 호모시스테인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
이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높으면 세로토닌의 분비를 막아 우울증 같은 뇌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비타민 B6, B9, B12가 치매 예방에 특히 더 좋은데요.
이 비타민 B군이 한가득! 들어있는 식재료가 있다고 합니다. 그 정체는 바로!!!!
⭐백합과 해바라기씨입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B6과 비타민B9가, 백합에는 비타민 B12가 풍부한데요. 이 두 가지 식재료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해바라기씨백합볶음 레시피✅
먼저 백합 8개, 해바라기씨 한 줌, 마늘 한 줌, 방울토마토 한 줌, 올리브유를 준비합니다.
백합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해감이 필요한데요. 물에 굵은소금 2큰술을 녹이고, 비닐봉지에 넣어 3시간 냉장 보관하여 조개 속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백합조개를 팬에 올려서 올리브유를 두르고, 조개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
백합이 익으면 마늘과 해바라기씨를 넣고 볶아줍니다.
여기서 비주얼과 영양을 담당할 방울토마토를 취향껏 넣어주면~
해바라기씨백합볶음 완성!!!!😆

MBN 매일방송 : 내 뇌가 널 원해~! 뇌에 영양 공급 [해바라기씨백합볶음] MBN 210420 방송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