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탑에서 칵테일 한잔~~ 자연 친화형 공간 인기

조회수 2021. 04. 26. 09: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삶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타인과의 접촉이 최소화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자연을 좀 더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야외 테라스, 루프탑 등이 인기입니다. 그 이유를 KT에스테이트에서 살펴봤습니다.
[Remark] 코로나 사태 1년… 일상이 변하다

코로나 사태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일상생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 대면활동이 비대면으로 바뀌면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등이 활성화 됐습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요즘에는 집을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굳이 외출하지 않아도 집에서 다양한 취미활동과 여가생활을 통해 ‘휴식’과 ‘힐링’의 가치를 만끽하고자 하는 것인데요.

[Remark] 루프탑, 테라스 등 하늘 담은 주거문화가 뜬다

최근 들어 분양시장에선 루프탑, 테라스 등 자연환경을 담은 특화 공간이 제공되는 상품이 새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는 분위기입니다. 대표적으로 단독형 테라스하우스가 있습니다. 단독형 테라스하우스는 확장성이 좋아 거주자 취향에 맞게 집을 꾸밀 수 있고, 용도가 한정적인 아파트보다 실내 공간의 기능을 다양화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기 용인에 위치한 죽전 테라스앤139는 모든 세대에 개별 테라스를 도입해 조망 및 여유공간을 확보했고, 경기 광주 태전지구의 첫 단독형 테라스하우스 라시에라 태전의 경우 전 타입을 옥상 테라스와 옥상 조경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집에서도 탁 트인 개방감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셈입니다.


테라스하우스의 인기는 숫자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제 지난 4월 4~5일 청약한 경기 고양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최고 경쟁률 55.50 대 1을 기록했고, 경기 오산세교지구에 들어서는 ‘호반써밋라테라스’는 지난 4월 6일 1순위 청약에서 특별 공급을 제외한 197가구 모집에 총 2889명이 청약해 평균경쟁률이 14.66 대 1까지 치솟았습니다.

[Remark] 상업시설에서도 ‘휴식’과 ‘힐링’ 열풍

힐링과 휴식의 가치는 주거시설뿐 아니라 상업시설에서도 열풍을 이루고 있습니다. 일례로 ‘더현대 서울’은 도심 속 자연주의를 콘셉트로, 모든 층이 자연 채광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고, 인공폭포, 실내 녹색공원 등 자연친화적인 휴식 공간을 늘려 쇼핑을 통한 힐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가의 경우, 올해 1월 1일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안으로 옥외 영업을 일부 허용하면서 테라스나 루프탑 등을 갖춘 상가시설의 희소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례로 복합주거시설 엘루크 반포는 4월 8일 계약을 시작한 이후 오피스텔과 함께 상업시설 분양을 조기에 완료했는데요. 강남 서초법조타운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도 있었지만, 루프탑 가든 등 차별화된 상품성이 완판에 한몫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듯 주택시장에서 선호되는 조망권과 힐링의 가치가 상업시설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테라스와 루프탑을 갖춘 상업시설은 휴식과 쇼핑, 여가 등을 한곳에서 누릴 수 있고, 탁 트인 조망 및 차별화된 공간 덕분에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부상해 방문객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Remark] 숙박업도 루프탑이 뜬다... 노보텔 개장 소식 주목

또한, 숙박업계에서도 루프탑 인기가 급부상하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호텔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신라스테이 삼성은 최상층에 위치한 루프탑 테라스에서 시티뷰를 감상하며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낮맥 패키지를 오는 6월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얼마 전 서울 도심 유일의 루프탑 온수풀 야외 수영장을 개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루프탑 수영장은 호텔의 최고층인 21층 ‘더 소셜21’에 자리해 도심 및 남산, 북한산 등 탁 트인 전망이 장점입니다. 호텔 투숙객들에겐 무료로 개방됩니다. 루프탑 수영장 개장과 함께 루프탑 포차인 ‘을지로238’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본 프로모션에서는 루프탑에서 ‘수블라키 플래터’와 ‘맥반석 고추장 구이 & 카르보나라 플래터’ 등 다양한 퓨전 요리와 전통주 칵테일 등 이색적인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애프터눈 티 엣 루프탑’은 루프탑에서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한정 프로모션으로, 고메바에서 제공되는 애프터눈 티 세트의 디저트 메뉴에 칵테일 또는 스파클링 와인 1잔이 함께 구성돼 있습니다. 프로모션은 오는 6월 13일까지이며, 매주 금~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mark]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이 중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실외에서 느끼는 쾌적함과 도심 속 힐링을 즐기기 위해 루프탑과 테라스 공간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품들은 조망과 개방성이 우수하다는 강점을 바탕으로 부동산시장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과거엔 교통이 편리해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곳들이 주목 받았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자연 친화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주거 및 상가 시설이 더 인기를 끌 전망인데요. 향후 부동산시장에서 루프탑과 테라스 등 자연 친화형 시설의 진화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