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을 좋아한다면 꼭 봐야하는 유튜버.zip

조회수 2021. 05. 10. 21: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구독, 알림 설정, 좋아요 모두 누르게 되는 패션 관련 유튜버 채널 추천!


바야흐로 '대 유튜브'의 시대입니다. 기존 미디어 필수 매체인 TV는 이제 유튜브에게 미디어 콘텐츠 주도권을 완전히 내줬죠.


일반인들도 유튜버로 성공하면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유튜브로 미디어의 중심이 바뀐 만큼 다양한 토픽의 채널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패션도 예외가 아닙니다.


케이블 TV를 설치해야 겨우 볼 수 있던 패션 채널들! 이젠 유튜브에선 너무 쉽고 다양하게 볼 수 있죠.


지금부터 패션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며 유익한 정보와 깊이 있는 콘텐츠를 자랑하는 채널들을 소개합니다.




제일 먼저 소개할 유튜버는 WLDO(왈도)입니다. 엄연히 말하자면 이 채널은 패션 패널은 아닌데요.


하지만 나이키, 반스, 리복, 디젤 등 여러 패션 브랜드들의 광고를 마케터의 관점에서 해석하고 풀이해주는 콘텐츠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브랜드 모두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이죠?


이 채널은 패션에 대한 지식, 아이템 정보 같은 것을 알려주지는 않지만, 여러 패션 브랜드의 광고 마케팅 전략을 알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스포츠, 그 너머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하는 유튜버 'Beyond Sports'입니다.


종목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스포츠 관련 영상을 업로드하는 채널이죠. 이 채널은 패션이랑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바로 스포츠 용품이지만 우리가 패션용으로 자주 착용하는 아이템들(러닝화, 야구 모자, 트레이닝 셋업)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특히 많이들 가지고 있는 MLB 볼캡에 관한 영상은 82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우리가 그저 멋있어서 쓰고 다니던 MLB 모자가 미국 LA 우범 지역에선 자칫 오해를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미국 갱스터들 사이에서 피아식별을 위해 이 MLB 모자를 활용하기 때문이죠. 'Beyond Sports'는 이 모자와 갱스터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스포츠 용품이자 패션 아이템인 녀석들의 재미난 스토리를 들어다 보는 것도 패션을 읽는 또 하나의 방법이겠죠?



스니커즈의 최신 트렌드와 스니커즈 분해, 사이즈 정보를 알려주는 '신발의 모든 것을 찢어보는 - 찢었으' 채널입니다.


정말 채널 이름대로 그대로 스니커즈를 찢어서 속까지 보여주는 채널인데요.


갈기갈기 찢겨 나간 스니커즈들 관찰하며 사용된 소재에 관해 설명을 해줍니다.


찢기 전에 신어 보면서 느낀 후기와 해당 스니커즈의 히스토리, 에피소드도 들려주죠.



스니커즈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패션도 다룹니다. 명품 패션 생태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요즘 대세는 무엇인지 큰 틀에 대해서 설명해주죠.


찢어쓰의 이런 영상들은 마치 대학 교양 과목 강의 듣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재밌는데요. 


패션 이야기 도중 나오는 역사적 배경 설명, 경제 이야기는 들어두면 쓸모 있는 지식들이 많습니다.



이 채널에는 사이즈를 상세히 알려주는 콘텐츠도 있는데요.


대중들에게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스니커즈를 직접 구매해 각기 다른 발 모양과 사이즈를 가진 남성 3명이 신어본 뒤 느낌을 알려주죠.


스니커즈를 사려하는데 사이즈가 긴가민가 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레짙'은 스트릿 패션을 주제로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입니다.


옷 잘입는 래퍼 레디, 비디오 제작자 누리코, 빈지노가 만든 아티스트 크루 IAB 멤버 신동민, 모델 한승재 4인방이 꾸려가고 있죠.


패션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등 전반적인 서브컬처를 이야기합니다. 구독자와 쌍방향 의사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채널이기도 하죠.


4인방 모두 오랜 기간 이 문화를 좋아한 덕에 정말 깊은 식견과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릿 패션을 좋아한다면 구독 버튼을 안 누를 수가 없겠죠?



유튜브 채널 레짙에는 무신사가 만든 솔드아웃 앱 리뷰 콘텐츠도 올라와있습니다.


실제로 레짙의 멤버 중 한 명인 누리 코는 솔드아웃 콘텐츠 필진으로 활약 중이죠. 레디 역시 무신사 TV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모로 무신사와 인연이 깊은 채널! 아쉽게도 멤버 모두 본업이 있어 업로드 수량은 적지만 한편 한편 정말 잘 만든 영상들이 많습니다.



국내 최고 패션 종합몰 무신사가 만든 패션 채널 '무신사TV'도 빠질 수 없죠.


기업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답게 화려한 출연진과 수준 높은 영상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패션에 얽혀 있는 모든 것을 말하는 패션 수다쇼 ‘토크’,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 '브랜뉴토크', 스니커 전격 리뷰 코너 "신세계"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들을 만날 수 있죠.



이 뿐만 아니라 패션계에서 실무로 일하고 있는 인물들을 조명한 콘텐츠도 있습니다.


무신사에서 일하고 있는 MD, 포토그래퍼, 에디터, 디자이너들의 브이로그인 '잡로그', 여러 패션 브랜드 본사를 찾아가 직원들의 출근룩을 살펴보는 '출근룩'은 패션업 꿈나무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였죠.


패션이라는 하나의 주제를 다양하고 재밌게 풀어내는 무신사TV. 지금 바로 구독해야겠죠?




지금까지 패션을 좋아한다면 꼭 봐야 하는 유튜브 채널들을 소개했는데요.


앞서 소개한 유튜브 채널 영상들을 정주행 하다 보면 패션에 대한 식견과 지식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거라 자신합니다.


그럼 우리 구독, 알림 설정, 좋아요 누르러 가볼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