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그룹 세븐데이즈 출신인 '빈센조' 조사장

조회수 2021. 5. 3.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조사장님 반전 많은 사람이었네
출처: '빈센조'
마지막까지 시원-한 사이다 복수로 막을 내린 '빈센조'. 캐릭터 한 명 한 명 입체적이고 반전이 있어 더욱 보는 재미가 있었다. 

그 중 이 사람의 반전 정체도 빈센조(송중기)와 금가프라자 사람들을 놀라게 했었다. 빈센조와 처음부터 '금 프로젝트'를 함께 계획했던 조사장(최영준) 말이다. 
출처: '빈센조'
프라자 사람들은 건물주 조사장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빈센조의 비즈니스 파트너였고, 빈센조는 그저 정보원이자 조력자로 생각했지만 알고 보니 국정원 요원이었던 조사장. 

빈센조에게 어마무시한 빚을 져 금을 당장 꺼내야한다며 금고 문을 열고, 총을 겨누기도 하는 등 반전에 반전을 거듭했던 인물이다. 
출처: '빈센조'
또 하나의 반전은 그가 안군(임철수)보다 후배라는 것??
출처: '슬기로운 의사생활'

'빈센조'에서 조사장이 보여준 반전도 굉장했지만, 조사장을 연기한 최영준의 과거(?)도 반전의 연속이다. 


그가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봉교수였다는 건 아마 다들 알것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워낙 흥한 작품이었고, 작품 속 비주얼도 크게 다르니 않으니 말이다. 


그런데... 

tvN: 은섬과 똑같은 얼굴!? 자신을 보고 놀란 연발을 눈치챈 사야!

'아스달 연대기'를 본 사람들도 조사장을 연기한 배우가 연발이었다는 걸 바로 알아차리기는 힘들었을 것이다. 

비주얼이 이렇게나 다르니 말이다. 
출처: '빈센조'

진짜 반전은 이것이다. 


최영준은 사실 가수로 먼저 데뷔했다는 것이다. 

"내가 그댈 놓아볼게요 다신 찾지 않아요~"

지금의 30대와 40대는 이 구절을 들으면 딱 기억할 것이다.

'내가 그댈'을 부른 그룹 7DAYZ(세븐데이즈)가 바로 그가 속해있던 그룹이다.  당시 최영준은 Y.J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 

'내가 그댈'이라는 노래를 기억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아쉽게도 7DAYZ는 1집 이후 해체했다. 


해체 후 다른 멤버들은 솔로와 다른 그룹을 재결성해 활동을 이어갔지만 최영준은 다른 멤버들과 달리 뮤지컬배우가 되어 무대에서 관객을 만났다. 

tvN: 분노→오열→해탈.. 송중기X최영준, 지하에 봉인된 안구 인식 장치에 멘붕ㅠㅠ | tvN 210403 방송

뮤지컬과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던 최영준은 '아스달 연대기'를 시작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악의 꽃' 등 드라마로 활동을 확장했다. 


특히 '빈센조'의 조사장을 통해 액션, 코믹연기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사랑받으며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출처: 최영준 인스타그램
'빈센조'의 조사장은 이제 볼 수 없지만, 곧 최영준의 익숙한(?)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다. 

오는 6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봉광현 역으로 다시 시청자들을 만난다. 
출처: '슬기로운 의사생활'
매번 안정적인 연기와 새로운 모습 보여주고 있는 최영준, 율제병원 '썰 전문가' 봉교수의 활약도 기대해본다. 
'빈센조' 재주행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정주행도 넷플릭스에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