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요즘 넷플 여주 특징

조회수 2021. 5. 7.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몰입도 상승

요즘 핫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들을 살펴보면 하나의 특징을 찾아낼 수 있다.


그 특징은 여자 주인공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데, 바로 동양계 배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는 점이다.


백인 또는 흑인 배우들이 주였던 할리우드에서 이제는 동양계 배우들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이레귤러스 - 새디아 그레이엄

출처: 넷플릭스

셜록 홈즈의 또 다른 이야기로 관심을 모았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이레귤러스'다.


포스터 한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는 배우가 보이시는지. 바로 저 배우가 '이레귤러스'의 주인공 새디아 그레이엄이다.


'이레귤러스'는 기이한 어둠이 덮친 빅토리아 시대의 런던을 배경으로 거리에서 살아가는 10대들과 그들을 이용해 범죄를 해결하는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출처: 넷플릭스

새디아 그레이엄은 '이레귤러스'에서 거리를 떠도는 10대들의 리더, 비 역을 맡았다.


친구들은 물론 아픈 여동생을 지키기 위해 누구보다도 강인해져야 했던 인물.


안팎으로 강인한 비라는 캐릭터를 새디아 그레이엄이 맡아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출처: 넷플릭스

새디아 그레이엄은 북아일랜드 출신 배우이지만 중국에서 태어나 북아일랜드로 입양된 사연을 가지고 있다.


2014년 단편 영화를 통해 데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년 기사와 비밀 편지'에도 출연해 얼굴을 비추기도 했다.


이후 '이레귤러스'의 주인공인 비 역으로 캐스팅되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 섀도우 앤 본 - 제시 메이 리

출처: 넷플릭스

최근 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섀도우 앤 본'의 주인공 역시 동양계 배우다.


'섀도우 앤 본'은 전쟁으로 황폐해진 세상에서 병사이자 고아인 알리나가 빛의 힘을 갖게 된 이후 겪게 되는 여정을 담은 작품.


빛을 부르는 능력을 지닌 알리나 역에 배우 제시 메이 리가 캐스팅돼 열연을 펼쳤다.

출처: 넷플릭스

알리나는 고아에 의지할 데라곤 고아원에서 만난 친구 말(아치 르노)밖에 없는 인물이다.


나름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던 와중, 그녀가 빛의 소녀라는 사실이 만천하에 공개되며 기나긴 여정이 시작되는데.


갑작스럽게 알게 된 능력과 자신이 짊어지게 된 부담감에 힘들어하면서도 능력을 점차 발전시켜 나가는 성장캐 알리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넷플릭스

이런 알리나를 만들어 낸 배우 제시 메이 리 역시 동양계다.


영국 출신인 제시 메이 리는 간호사였던 영국인 어머니와 사무 변호사였던 홍콩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이다.


지난 2018년 단편 영화를 통해 데뷔하며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으며 '섀도우 앤 본'이 그녀의 첫 주연작이다.

# 에밀리, 파리에 가다 - 애슐리 박

출처: 넷플릭스

아름다운 파리의 풍경과 경치만큼이나 예쁜 의상들, 그리고 통통 튀는 스토리로 많은 여성 팬들을 환호케 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밀리, 파리에 가다'.


주인공은 아니었지만 주인공 에밀리(릴리 콜린스)급으로 중요한 역할 민디 역에 동양계 배우가 캐스팅돼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는 부푼 기대를 안고 파리의 계열사로 날아간 미국 여성 에밀리의 일과 사랑을 다룬 작품.

출처: 넷플릭스

극 중 민디는 동료들의 텃세에 힘들어하는 에밀리가 파리에서 사귄 새 친구다.


외로운 에밀리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주고 에밀리에게 파리 문화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든든하고 좋은 친구.


극 중 한국인과 중국인 혼혈로 등장하는 민디 역은 배우 애슐리 박이 연기했다.

출처: 넷플릭스

굉장히 익숙한 성(姓)인 박에서도 알 수 있듯 애슐리 박은 한국계 미국인이다.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한국인이며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 중인 애슐리 박은 특히 뮤지컬 계에서 두각을 드러내 토니상 후보에도 지목되는 등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다.

# 러브 앤 몬스터스 - 제시카 헤닉

출처: 넷플릭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작품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러브 앤 몬스터스'의 여자 주인공 역시 동양계 배우다.


'러브 앤 몬스터스'는 괴물로 인해 세상이 종말을 맞이한 후, 벙커에 숨어 살던 조엘이 고등학교 시절 여자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해 7년 만에 지하 생활을 박차고 나오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 작품.


주인공 조엘 역을 맡은 딜런 오브라이언의 생존기라고 보면 된다.

출처: 넷플릭스

때문에 조엘의 분량이 압도적으로 많지만 그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 여자친구인 에이미의 존재감 역시 못지않다.


에이미는 조엘의 연인으로 갑작스러운 재난 상황에 조엘과 물리적으로 떨어지게 된 인물이다.


각자의 생존 공간에서 살아남은 뒤 헤어진 지 7년 만에 우연히 연락이 닿은 두 사람.


강인한 리더십으로 생존공간의 리더가 된 에이미를 만나기 위해 조엘이 여행을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이다.

출처: '러브 앤 몬스터스'
에이미를 연기한 배우는 제시카 헤닉이다. 역시 동양계 배우. 

영국 출신 배우로 중국계 싱가포르인 어머니와 영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지난 2014년부터 단편 영화를 통해 배우 생활을 시작했으며 영화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와 유명 드라마 '왕좌의 게임'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