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토박이가 추천하는 한옥마을BEST3

조회수 2021. 05. 13. 14: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익선동 한옥거리 / 종로구


요즘 한옥으로 지어진 카페나 레스토랑이 점점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한옥만의 멋스러운 분위기가 좋고 거기에 세련된 인테리어까지 더해지면 데이트코스로 딱 가기 좋은 곳이에요. 서울토박이로서 서울의 한옥마을들은 다 가보았는데요. 그 중에서 꼭 가봐야하는 한옥마을BEST3가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어딘지 보러 가보실까요~?

익선동 한옥거리 / 종로구

서울에서 무조건 가봐야하는 한옥마을 중 하나는 바로 익선동 한옥거리에요. 좁은 골목 사이로 한옥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유명한 레스토랑, 카페 등 맛집들이 많아서 자주 오곤 해요.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한복을 대여해 입고 다니지만 익선동 한옥거리에서는 개화기 복장을 대여해 입고 다니는 사람들을 더 많이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옛 감성과 모던한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돼요.
ㅣ 서울 종로구 익선동
ㅣ 종로3가역 4번 출구

은평 한옥마을 / 은평구

서울 은평 한옥마을은 다른 한옥밀집지역과 다른 매력을 가진 곳이에요. 다양한 한옥과 북한산을 풍경으로 산책할 수 있는 공원도 있어 즐겨찾는 한옥마을이기도 해요. 근처에 진관사와 한옥 박물관도 있어 함께 들르기 좋은 코스에요.
마을 입구에는 주민 전용 주차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실제로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개인 한옥주택도 있고 게스트하우스도 있더라고요. 다른 한옥마을들보다 더 살아 숨쉬는 느낌이 들었어요.
마을 초입에 유명한 카페 1인1잔도 들러봤는데 루프탑에서 내려다본 은평 한옥마을 전경이 너무 예뻤어요. 카메라에 다 담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웠어요. 날씨 맑을 때 오면 북한산도 선명하게 보여서 더 좋아요!

ㅣ 서울 은평구 진관동 193-14

북촌 한옥마을 / 종로구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북촌 한옥마을은 빌딩숲과 대조되면서 이곳에서만 시간이 멈춘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오면 관례처럼 꼭 찍고 가야하는 포토존이 있어요. 전망 좋은 언덕배기에 양옆에 늘어선 한옥들이 하나의 좋은 배경을 만들어 줘요.
북촌을 처음 가게 되면 길이 복잡해서 헤매는게 다반사에요. 그래서 서울토박이로서 추천하고 싶은 코스! 바로 안국역에서 출발해 북촌 포토존 찍고 다시 삼청동쪽으로 이동하는 코스에요. 이렇게 둘러보면 1시간이내로 즐길 수 있답니다.
혹여나 북촌 한옥마을에서 길을 잃게 되어도 골목 골목이 다 너무 예뻐서 헤매는것 조차 즐거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콘크리트 정글 도심에서 잠깐 벗어나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ㅣ 서울 종로구 계동길 37

지금까지 서울에서 꼭 가봐야하는 한옥마을BEST3를 살펴보았어요. 어떤 한옥마을이 가장 가보고 싶나요? 개인적으로 5월의 북촌 한옥마을 모습이 궁금해지네요 ㅎㅎ 


더 많은 여행/데이트 꿀팁을 보고 싶다면?

▼ 데이트코스 1위 앱 데이트팝에서!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