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 게이밍 노트북 CPU, 인텔 타이거 레이크-H 출시

조회수 2021. 05. 13. 15: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1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프로세서와 노트북 라인업 공개
인텔 코리아는 오늘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노트북용 고성능 게이밍 CPU인 타이거 레이크-H((Tiger Lake-H)) 시리즈의 출시를 공식 발표하였다.
최원혁 인텔코리아 상무의 발표로 진행된 11세대 코어 H 시리즈 발표 내용에 따르면, 타이거 레이크-H 시리즈는 전 세대 대비 멀티 스레드 성능이 19% 증가하였고, 터보 부스트 맥스 3.0 기술과 인텔 스피드 옵티마이저,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의 결합을 통해 5GHz에 달하는 세계 최고속 싱글 스레드 성능을 발휘한다.

CPU에 연결된 PCIe Lane이 3.0에서 4.0으로 업그레이드되며 최신 그래픽 카드와 스토리지 장비를 위한 플랫폼 수준의 I/O 대역폭이 세 배 이상 강화되었고, 여기에 썬더볼트 4와 와이파이 6E 지원이 더해졌다.
인텔은 노트북 제품 중 최초로 PCIe 4.0을 지원하는 타이거 레이크-H를 통해 4K HDR/돌비 비전 비디오 스트리밍 및 고속 스토리지가 포함된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고, 고성능 및 용량을 위한 하이브리드 인텔 옵테인, 6GHz 인텔 킬러 와이파이 6E, 썬더볼트4를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 전문가에게 동급 최강의 구성요소와 연결성을 기반으로 어디서나 빠른 작업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게이머와 창작자를 위한 최상의 모바일용 CPU

인텔은 타이거 레이크-H 시리즈에 대해 노트북 게이머를 위한 궁극의 CPU를 표방하고 있으며, 이에 기존 제품들과의 성능 비교 정보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전세대 모델인 코어 i9-10980HK 대비 코어 i9-11980HK는 최대 21% 빠른 성능을 발휘하고, 경쟁 모델인 라이젠 9 5900HS보다는 최대 26%를 발휘한다. 엔트리급 H 모델인 코어 i5-11400H도 라이젠 9 5900HS 대비 평균적으로 동급 성능을 발휘며, 최대 12%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타이거 레이크-H는 게이머를 위한 고성능 CPU인 동시에 창작자에게도 최상의 모바일 플랫폼 제공을 위한 CPU이기도 하다. Xe 아키텍처의 그래픽 코어는 AV1 전용 하드웨어 디코딩을 지원하고, PCIe 4.0 RAID를 통한 고속 스토리지 지원, 썬더볼트 4를 통한 유연한 연결성을 지원하고, AI 기능도 강화되었다.

이에 따라 10세대 대비 영상 제작 워크플로우 20%, 이미지 처리 22%, 오피스 생산성 워크 플로우 14%의 성능 개선이 기대되며, 라이젠 9 5900HX와 비교했을 때는 각각 18%, 24%, 19% 빠른 성능 제공이 가능해진다.

성능과 보안을 잡은 11세대 인텔 vPro 플랫폼

인텔은 또한 8코어 16스레드 인텔 코어 i9-11950H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인텔 v프로 H 시리즈(Intel vPro H-series) 프로세서와 함께 인텔 제온 W-11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도 함께 공개했다.

11세대 인텔 v프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비즈니스 수준의 PC 플랫폼은 강력한 컴퓨팅 경험과 보안을 위해 '제온 + 오류 정정 부호(Error Correcting Code) 메모리', 인텔 v프로 플랫폼에서 독점적으로 사용 가능한 인텔 하드웨어 쉴드(Intel Hardware Shield)는 인텔 제어 흐름 강화 기술(Intel CET)과 인텔 위협 탐지 기술(Intel TDT)을 지원한다.
여기에 데이터 유출 방지를 위한 토탈 메모리 인크립션(Intel TME)과 시스템 관리를 위한 인텔 액티브 관리 기술(Intel AMT), 인텔 립 러닝 부스트 기술도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전세대 대비 제품 개발 관련 업무와 금융 서비스 업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무는 물론 일반적인 업무 등 전반적인 업무 성능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11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H 시리즈 및 인텔 제온 W-11000 시리즈 프로세서는 올해 소비자용, 상용, 워크스테이션 부문에서 80개 이상의 노트북 디자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