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감 없던 이 아역은 28년후 세계적인 K팝스타가 됩니다

조회수 2022. 8. 19. 13:12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TMI

1.<태백산맥> - 영화 <태백산맥> 아역으로 출연했던 '빅뱅' 지드래곤

-임권택 감독의 영화 <태백산맥>에는 현재 아이돌 스타인 '빅뱅'의 지드래곤이 출연한 바 있다.

-당시 그의 나이는 4,5살 이었다. 극중 아버지를 떠나 보내는 어린 아이의 모습을 연기했는데, 짧게 20초 정도 등장했다.

-당시 그의 형 역할로는 현재도 배우로 활동중인 백성현이 연기했다. 지드래곤의 모습은 영화 예고편에서 아역배우들과 함께있는 장면에서도 볼수있다. 지드래곤은 이 작품 외에도 각종 드라마와 어린이 방송에도 출연했다.

-지드래곤의 <태백산맥> 출연 장면은 2016년 '무한도전'을 통해 공개되었다. 당시 지드래곤은

어렸을 때부터 '거장' 임권택 감독과 함께했다"

며 너스레를 떨었다.

태백산맥
감독
임권택
출연
안성기, 김명곤, 김갑수, 오정해, 신현준, 최동준, 정경순, 방은진, 이호재, 국정환, 박용진, 안석환, 윤주상, 한재상, 박길수, 윤동원, 변지훈
평점
7.8

2.<검사외전> - <검사외전> OST가 총선 방송에 사용된 사연

-<검사외전> 오프닝 음악이 SBS 총선방송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적이 있었다고 한다.

-그 배경은 한 지역구에서 붙은 여당,야당 후보가 검사 출신이어서 <검사외전> 음악을 센스있게 사용했다고 한다.

3.<독전> - 원래 해외 촬영은 노르웨이가 아닌 태국 이었다

-노르웨이 장면. 원호가 라이카의 몸에 GPS 추적장치를 심어 락이 있는 장소를 알게 된다.

-이때 조진웅이 운전을 하며 지나간 노르웨이의 설경이 너무나 압도적으로 아름다웠는데 화면에 차마 못 담았던 장면이 많았다고 한다. 너무 아름다워서 배우들 중 일부는 눈물을 흘렸을 정도라고 한다.

-원래 설정은 노르웨이가 아닌 태국이었는데, 노르웨이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갖고 있던 감독과 제작진의 의지로 노르웨이로 바뀌게 되었다.

독전
감독
이해영
출연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차승원, 김주혁, 남문철, 서현우, 강승현, 정준원, 정가람, 진서연, 이주영, 김동영, 금새록, 박성연, 김태준, 이예은, 이지민, 윤석호, 윤재인, 정종우, 김대근, 이강준, 강지현, 안성봉, 황기석, 권혁성, 김준우
평점
6.6

4.<지금 만나러 갑니다> - 원래 웃기려고 한게 아닌데…전세계 영화팬들도 함께 웃었다는 이 장면

-대학생이 된 우진과 수아가 만남을 가진 장면. 칼라무스로 올백 머리에 미스터 트롯 의상을 연상시키는 핑크색 자켓과 나비넥타이 그리고 반바지 패션 등 소지섭의 충격적인 의상은 모두를 놀래키기에 충분했다.

-더 재미있는 사실은 제작진 입장에서는 이 장면의 웃음 포인트를 패션이 아닌 칼라무스 헤어에 초점을 맞췄던 것. 결국 패션으로 웃길 생각은 없었는데 본의 아니게 관객들의 반응은 이곳에 터졌다. 현장의 제작진과 배우들 역시 소지섭의 완벽한(?) 등장에 웃음을 참지 못했다고…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영화팬들도 이 장면이 등장할때 빵터졌다고 한다. 이장훈 감독은 <지금 만나러 갑니다>가 정식 개봉한 대만의 관객들과 아시아 영화제를 상영중이었던 이탈리아에 공개되었을 당시 상영관의 관객들이 이 장면을 보고 배꼽을 잡고 웃었다며, 전세계 모든 사람들의 정서가 비슷하다는 것을 이 작품을 통해 확인했다고 말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감독
이장훈
출연
소지섭, 손예진, 김지환, 고창석, 이승준, 이유진, 김현수, 배유람, 이준혁, 서정연, 신우희, 이호수, 김하늘, 정수빈, 김하은
평점
8.0

5.<타짜> - 세트와 실제 기차칸을 오가며 촬영한 기차 액션

-용해와 고니의 혈투 장면은 세트장과 실제 기차 칸을 오가며 촬영되었다. 문 앞을 사이에 두고 혈투를 벌이는 장면과 고니가 문에 매달려 가방을 잡으려는 위험한 장면은 세트장에 블루 스크린을 설치해 촬영했다.

-백도빈의 용해가 마지막 기차에서 추락하는 장면은 실제 기차에서 스턴트를 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촬영은 기차에서 더미를 추락시키는 방식으로 촬영한 것이다. 고니의 추락씬도 비슷한 더미를 추락시켜서 촬영했다.

-극 중 평경장의 백윤식과 용해 역의 백도빈은 부자관계. 공교롭게도 두 부자는 이 영화에서 기차에 추락해 죽는 최후를 맞이했다.

-돈이 날아가는 장면은 실제 기차에 돈 소품을 날리는 것으로 촬영했는데, 당시 인근 주민들이 진짜 돈인 줄 알고 주우러 오는 소동이 발생했다.

타짜
감독
최동훈
출연
조승우, 김혜수, 백윤식, 유해진, 김응수, 김상호, 김윤석, 주진모, 김경익, 이수경, 김정난, 권태원, 조상건, 백도빈, 서동수, 김미라, 박명신, 최종률, 최효상, 조석현, 염상태, 김자영, 윤설희, 임정은, 박수영, 김민경, 심우창, 이재구, 장남부, 도용구, 김민규, 최재섭
평점
9.0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