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의 옷에 고정된 배지를 보고 사람들이 감동한 이유

조회수 2022. 4. 14. 11:57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굿바이 싱글> 비하인드 & TMI 6부

1.실제 미혼모 센터에서 촬영하다

-단지 언니(이수경)가 경국 합의한 돈으로 남자친구와 함께 호주로 가버리고, 단지(김현수)는 미혼모 센터에 나홀로 남겨진다.

-김현수가 배가 부른 상태로 머문곳은 에스더의 집이라는 실제 미혼모 센터로 현재도 미혼모들이 머무는 사회복지시설이다.

2.김혜수가 <굿바이 싱글>을 선택한 이유

-김헤수는 인터뷰에서 <굿바이 싱글>은 <차이나 타운> 출연을 결정하기 전부터 오래전에 시나리오를 보고 하고 싶어서 찜했던 작품이라고 말했다.

-시나리오를 보던 당시 김혜수에게는 물리적인 가족은 아니지만, 진짜 가족처럼 느끼는 소중한 사람들이 생겨서 시나리오를 보던내내 공감한 내용이 많았다고 한다. 마치 고주연에게 평구(마동석)가 있었듯이 말이다.

3.연기잘하는 배우들 보면 가만히 못있는 이 분

-단지가 어렵게 미술대회에 출전하자, 주연이 미술대회에 함께 참석해 보호자 명분으로 함께하는 장면. 이때 대회 관계자가 주연에게 양해를 구하며 입장할 수 없다고 말하자, 시비가 붙는다.

-이 대회 관계자를 연기한 배우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응답하라 1988>에 '마이콜 김중기'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배우 김중기다.

-짧은 출연이었지만, 김중기가 선보인 연기가 너무 좋았는지 김혜수가 따로 번호와 이름을 물어봤다고 한다.

-김혜수는 평소에도 연기를 잘하는 신인, 무명 배우가 있으면 그들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물어보는 편이다. 최근 선보인 드라마 <소년심판>에도 신인배우 강채영의 연기가 너무 좋아서 그녀의 이름을 따로 물어봤다고 한다.

4.이런 행운이! 아기가 웃었어요!

-단지가 낳은 아기를 주연이 신생아실 창가를 통해 보는 장면. 이때 아기가 웃는 모습이 나온다.

-대부분의 관객들은 CG로 알고 있지만, 사실 이것은 아기의 모습을 장시간 촬영하다 우연히 포착한 장면이다. 제작진과 관객을 향한 아기의 선물!

5.<굿바이 싱글> 행사 당시 김혜수가 착용한 감동의 배지

-영화 시사회 이후 진행된 대규모 팬미팅 행사에서 김혜수는 수많은 관객들과 인사를 나누는 팬미팅 행사를 가졌다.

-이날 김혜수가 왼쪽 가슴에 단 배지가 팬들의 시선을 고정시켰는데 언론을 통해 이 배지의 정체가 알려져 화제가 되었다.

-이 배지는 바로 위안부 소녀상 배지(하얀 나비)로 하얀 나비는 평화의 소녀상 그림자와 어깨 부위에 환생을 의미한다. 일본군 성피해자 할머니들이 부디 나비로 환생하셔서, 생전 원하시던 일본의 사죄를 받길 마음이 담겨있다.

굿바이 싱글
감독
김태곤
출연
김혜수, 마동석, 김현수, 김용건, 서현진, 곽시양, 황미영, 전석호, 경성환, 안재홍, 백서이, 윤환, 오수, 미석, 김보윤, 이선빈, 김선화, 김근영, 최고, 진우진
평점
7.5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