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조성모가 출연했는데,아무도 몰랐던 천만 한국영화

조회수 2022. 6. 23. 11:2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TMI

1.<태극기 휘날리며> - 조성모가 출연했는데,아무도 몰랐던 이유

-2004년 개봉해 1,000만 관객 신화를 만든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145억 제작비에 강제규 감독 연출에 장동건, 원빈이 출연해 큰 화제를 불러왔다. 

-그런데 이 영화에 놀라운 카메오가 등장한 사실이 있었으니…최민식과 김수로가 카메오로 등장해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 카메오는 명성에 비해 영화를 본 1,000만 관객 조차 그가 출연한 사실을 아무도 몰랐다. 

-그는 바로 가수 조성모였다. 2003년 조성모는 평소 강제규 감독과의 친분으로 응원차 <태극기 휘날리며> 경남 합천 촬영장을 방문했다. 조성모는 진짜 전쟁터를 방불케한 촬영장에 매료된 나머지 영화에 엑스트라로 출연하고 싶다고 요청했고, 마침 그를 카메오로 출연시킬까 고민하던 강제규 감독은 흔쾌히 그 요구를 받아들이게 된다. 

-그가 맡은 역할 북한군 장교인 최민식을 지키다 전사한 인민군이었다. 이 장면은 영화에도 등장했지만, 그의 출연 분량은 0.5초 정도였다. 그리고 엔딩 크레딧에는 나오지 않아 아무도 몰랐다고 한다. 이후 조성모는 크랭크업 파티에도 참석해 '챔피언'을 불렀다고 한다.

MBC 방송 캡처

-한때 조성모 옆의 엑스트라 배우가 이병헌 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이병헌 본인이 방송에서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태극기 휘날리며
감독
강제규
출연
장동건, 원빈, 이은주, 공형진, 장민호, 이영란, 조윤희, 안길강, 박길수, 정진, 조운, 황택하, 이주원, 김효열, 조원희, 심우명, 윤희원, 엄성모, 전재형, 고도희, 주아름, 김경환, 민지혁, 김만기, 이동호, 박진국, 정충호, 강범구, 최승환, 이정훈, 박정우, 한재민, 박성희, 주명철, 김수련, 임형준, 김석환, 이용환, 이윤건, 박수일, 김정태, 권태원, 이건우, 손재곤, 전승재, 박유신, 염철호, 규휘, 전인걸, 정윤민
평점
9.1

2.<도둑들> - 헉! 이 형님이 여기서? <타짜>의 그 배우의 깜짝 출연!

tvN

아파트 입구에서 마카오 박과 웨이홍 일행이 등장하자 입구에 감시 중이던 형사가 경찰 동료들에게 이 정보를 알린다. 이 정보를 알린 형사 역 배우는 다름 아닌 최동훈 감독의 <타짜>에서 고니(조승우)에게 계속 패배하자 화를 내며

제 정마담 코풀어 주는 애야? 조심해 이 바닥 겸손해야돼!"

라는 인상적인 대사를 날린 장준녕 배우였다. 그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악역인 군사부장으로 출연한 바 있다. 

도둑들
감독
최동훈
출연
김윤석, 이정재, 김혜수,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김수현, 증국상, 주진모, 기국서, 최덕문, 채국희, 예수정, 나광훈, 김강우, 최진호, 손병욱, 김주명, 손민목, 홍원기, 박태경, 장남부, 이언정, 지건우, 이은채, 윤효식
평점
7.9

3.<박쥐> - 파격적인 <박쥐>의 줄거리를 들은 송강호의 최초 반응

-<박쥐>의 간략한 내용은 뱀파이어가 된 신부의 치명적인 유혹을 담은 작품으로, <공동경비구역 JSA> 당시 구상해 둔 이야기였다. 

-감독은 <공동경비구역 JSA>에서 좋은 연기를 펼친 송강호에게 향후 차기작에 출연제안을 하며 <복수는 나의것>과 <박쥐>의 내용을 들려주었다. 

-줄거리를 듣고 당황한 표정을 지은 송강호가 보인 반응은 

다른 이야기 없어요?"

였다. 그만큼 당시 시대에서는 생각할 수 없는 파격적인 설정이었기에 파격적이고 금기적인 이야기에 출연을 결정하기란 쉽지 않았다. 

-하지만 그러한 과감한 도전을 선택한 박찬욱의 모습에서 문화적 선구자의 모습이 보여 흥미를 느낀 송강호는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다.

박쥐
감독
박찬욱
출연
송강호, 김옥빈, 신하균, 김해숙, 박인환, 송영창, 오달수, 최희진, 서동수, 이화룡, 라미란, 에릭 에보니, 온다틸레 필레, 최종률, 구용완, 황우슬혜, 메르세데스 카브랄, 한철우, 김희옥, 김태희, 손종학, 조덕제, 조문의, 정태원
평점
5.5

4.<설국열차> - 인권보고서를 참고한 꼬리칸,어린이 노동 설정

-꼬리 칸 사람들 중 기술이나 재능이 좋은 사람들을 선발해 앞칸으로 데려가거나 일자리를 맡기는 방식은 2차 세계대전 나치가 유대인 포로수용소의 일부 포로들을 활용하던 방식을 참고했다. 

-이 작업에 아이들이 동원돼고, 아이들이 엔진 역할을 하게되는 마지막 반전의 실체는 유엔 인권보고서에서 어린아이들이 굴을 채집하는데 동원된다는 내용을 기반으로 했다. 한마디로 소수의 인류가 다수를 어떻게 착취하는지를 보여준 대목이다. 

5.<토르> - 크리스 헴스워스 오디션 합격 비하인드 스토리

-이 비하인드는 크리스 헴스워스가 아닌 '로키'를 연기한 그의 절친 톰 히들스턴의 이야기. 사실 톰 히들스턴은 토르를 연기하고 싶어 토르 오디션에 지원하기로 했는데, 평소 마른 몸에 근육이 안붙는 체질탓에 철저한 식단관리와 운동을 매일 쉬지 않고 해 10kg의 근육을 늘리며 당당하게 오디션에 지원했다. 

-기본 연기력도 워낙 좋았던 탓에 마지막 최종 후보군까지 올랐으나, 결승에서 만난 상대가 하필이면 자기가 봐도 진짜 북유럽 신처럼 생긴 근육질의 금발 호주 사람인 크리스 헴스워스 였다. 

-처음 크리스 헴스워스를 본 톰은 바로 그의 캐스팅을 직감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럼에도 기본 연기력이 좋았던 탓에 마블 제작진은 그에게 로키역을 제안하게 되었다.

토르: 천둥의 신
감독
케네스 브래너
출연
나탈리 포트만, 안소니 홉킨스, 크리스 헴스워스, 톰 히들스턴, 이드리스 엘바, 캣 데닝스, 르네 루소, 아사노 타다노부, 스텔란 스카스가드, 스튜어트 타운젠드, 레이 스티븐슨, 제이미 알렉산더, 콤 피오레, 다코타 고요
평점
7.2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