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배우가 군대에 입대하자..실제 군부대 까지 따라와 촬영한 드라마

조회수 2022. 5. 13. 13:05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라마 TMI

1.<웃어라 동해야> - 같은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이 무려 4명이나 재출연 했네

-<웃어라 동해야>가 시작하기 약 4개월 전에 종영한 <수상한 삼형제> 출신 배우가 무려 4명이나 이 드라마에 다시 출연해 재회하게 되었다.(도지원, 오지은, 이장우, 이보희)

-흥미롭게도 <수상한 삼형제>에서는 계모와 의붓딸 관계로 서로 사이가 안 좋았던 이보희와 오지은이, <웃어라 동해야>에서는 친모녀지간으로 나오는 점이 인상적이다.

-이후 <웃어라 동해야>에서 이봉이 역을 맡았던 오지은과 백유진 역을 맡았던 최윤소는 훗날 문은아 작가의 일일 드라마 <이름 없는 여자>에서 다시 라이벌로 재회한다.

2.<신사의 품격> - 드라마 <싸인>이 패러디된 장면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 18화 에서는 드라마 <싸인>의 내용이 패러디 된 장면이 등장한다.

-극중 김도진이 교통사고를 당하고 차주가 튈까봐 들을까봐 국과수에 전화해서 윤지훈(박신양)을 바꿔달라고 하는데 윤지훈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당황한다. 해당 장면은 김은희와 김은숙의 친분 때문에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3.<괴이> - 진양군이 어디서 들어봤나 했더니…

극중 사건의 진원지이자 이야기 배경인 진양군은 이 작품의 각본을 쓴 연상호 감독의 대표작인 <부산행>의 좀비 사태 발원지로 알려진 장소다. 이름만 빌려온 것으로 보이며, 그의 작품 팬이라면 재미있게 다가올 것이다.

4.<남자 셋 여자 셋> - 실제 존재한 카페를 배경으로 한 극 중 카페

극중 안문숙의 카페로 등장한 건물의 실제 배경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신동 연세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사이에 있었던 쥬얼리 하우스를 배경으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5.<전원일기> - 출연 배우가 군대에 입대하자…실제 군부대 까지 따라와 촬영한 드라마

-국민 드라마 <전원일기>의 비하인드를 담은 <전원일기 2021>에서 김수남으로 출연한 아역배우 출신 연기자 강현종이 군부대 출연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어린이 시절부터 수남이로 지속 출연한 강현종은 군대에 입대할 나이가 되자, 담당 PD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이제 PD가

젊은 녀석이 어린 나이에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네. 극 중에서도 군대 간 거로 처리해줄 테니 갖다와"

라고 말했다.

-이후 수남이가 군대에 입대하는 이야기와 장면은 드라마 962회의 에피소드로 그대로 사용되었다. 그리고 얼마 안 돼 <전원일기> 제작진이 국방부와 협약해 수남이 가족이 군부대에 면회오는 장면을 찍게 되었고, 실제 강현종의 군부대에서 해당 장면을 촬영하게 되었다. 김회장역의 최불암과 아버지역의 유인촌, 박순천, 김혜자가 군부대에 입대한 강현종을 보기위해 직접 부대를 방문한 것이다.

-나중에는 실제 군인 신분으로 드라마에 출연하기 위해 휴가까지 받았고, 휴가중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경험을 했다고 한다. 이후 실제 전역할 때는 전역하는 에피소드로 드라마에 등장했다.

-올해 나이 43세인 강현종은 드라마 <전원일기> 이외에도 드라마 <황진이>, <스타 무한도전>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현재는 e스포츠감독, 게임해설가로 활동하는 중이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