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신 연기하다 기절한 배우가 깨어나고 한 섬뜩한 말

조회수 2022. 7. 6. 11:19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TMI

1.<불신지옥> - 접신 연기하다 기절한 배우가 깨어나고 한 섬뜩한 말

-극중 신들린 소녀 소진을 연기한 심은경은 접신을 시도하는 장면을 촬영하다가 해당 배역에 너무 이입한 나머지 뒤로 넘어가 기절해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심은경이 연기한 소진은 얼핏 보면 교복을 입은 평범한 소녀의 모습이지만, 교통사고 후 기적적으로 살아난 이후부터 죽음을 예언하고, 병을 고치는 등 자신도 모르는 사이 신비한 능력을 가지게 된다. 심은경은 영화 속 하이라이트인 작두에 손을 올린 채 접신하는 장면에서 갑자기 기절했다고 한다.

-순간적으로 정신을 잃었던 심은경은 깨어난 후 어떻게 기절을 하게 되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세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누군가가 뒤로 눕혀주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고 말해 주변인들을 섬뜩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불신지옥
감독
이용주
출연
남상미, 류승룡, 김보연, 심은경, 문희경, 장영남, 이창직, 오지은, 박진우, 손선근, 윤희철, 고서희, 김도연, 유기태, 노성민, 권수현, 이은혜, 송기관, 박지선, 김지혜, 홍지연, 이미지, 민영
평점
8.0

2.<그래비티> - 진짜 우주에 비춰진 모습을 만들기 위해 라이트 박스를 제작하다

-일반적인 영화 촬영 방식으로 <그래비티>를 만들 수 없을 거라 생각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은 얼굴만 촬영하고 배경과 그외 장면들은 전부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서 제작진은 배우들 얼굴에 비치는 빛이 배경에 비치는 빛과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만들어야 했다.

-하지만 이는 굉장히 어려운 일이었다. 실제 우주로 가서 촬영하지 않는 이상 포착하기 힘든 장면이었는데, 빛이 움직이는 속도와 빛의 위치를 통제해야 했기 때문이다. 이를위해 촬영 감독 루베즈키는 LED 등을 잔뜩 박은 라이트 박스를 제작했다. 라이트 박스 안에 있는 배우들에게 특정 방향으로 조명을 쏘고, 이후 CG로 주변 배경을 제작하면 해당 장면을 완성할 수 있었다.

-덕분에 실제 배우들은 가만히 서 있었고 라이트 박스를 통해 빛을 조절한 덕분에 우주를 유영하는 것처럼 연기를 펼칠수 있었다. 물론 장시간 라이트 박스안에 있어서 그로 인한 후유증 역시 컸다고 한다.

그래비티
감독
알폰소 쿠아론
출연
산드라 블록, 조지 클루니, 에드 해리스, 오르토 이그나티우센, 팔두트 샤마, 에이미 워렌
평점
8.1

3.<탑건> - 우리도 나왔어요! 단역으로 나왔던 당대 최고의 스타들

이 영화에 당시 무명 배우였던 팀 로빈스와 멕 라이언이 단역으로 출연해 풋풋한 모습을 보여준다. 멕 라이언은 주인공 매버릭의 후방관제사이자 절친한 친구 구즈의 아내 캐럴을

팀 로빈스는 막판 실전에서 매버릭의 새로운 후방관제사 멀린 역으로 나온다.

탑건
감독
토니 스콧
출연
톰 크루즈, 켈리 맥길리스, 발 킬머, 안소니 에드워즈, 톰 스커릿, 마이클 아이언사이드, 존 스톡웰, 배리 터브, 릭 로소비치, 팀 로빈스, 클라렌스 길야드 주니어, 윕 허블리, 제임스 톨칸, 멕 라이언, 아드리안 파스다, 랜덜 브래디, 듀크 스트로드, 브라이언 쉬헌, 론 클락, 프랑크 페시
평점
8.1

4.<달콤한 인생> - 너무 청순하게 예뻐서 논란(?)이 된 신민아

-신민아가 연기하는 희수의 첫 등장 장면은 그녀의 다리를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된다. 신민아 본인이 영화 촬영전 인터뷰에서 자신의 다리가 매력 포인트로 나올 것이라 언급한 바 있었는데, 이는 김지운 감독이 이 영화의 캐릭터들이 좀 더 특별하게 그려졌으면 하는 바람에서였다.

-보통 누아르 장르에서의 여성 캐릭터는 팜 파탈 형태의 캐릭터들이 다수였는데, <달콤한 인생>의 여성 캐릭터는 영화의 분위기와는 정반대인 청순하고 순수한 이미지의 예쁜 여성 캐릭터였다. 이 때문에 신민아의 캐릭터가 혼자서 로맨스 코미디를 찍고 있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이는 감독의 의도로 어둠의 세계 속에서 살아왔던 선우가 순수한 느낌을 지닌 희수를 보고 새로운 끌림을 느꼈을 것이라 생각해 이 캐릭터를 이렇게 표현한 것이다. 영화 마지막 선우가 희수를 떠올린 모습도 그러했다.

달콤한 인생
감독
김지운
출연
이병헌, 김영철, 신민아, 김뢰하, 이기영, 오달수, 김해곤, 김한, 진구, 전국환, 이승호, 박선웅, 정유미, 서승억, 정미혜, 바딤 도마첸코, 김성오, 강영구, 곽민호
평점
8.7

5.<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 아역배우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일부러 고증을 틀리게 한 제작진

치열한 총격전 끝에 불법 수술의 희생양이 될 뻔한 유민이를 구한 인남.

-극 중 설정상 악당들의 목표는 유민이의 심장이었다. 그런데 영화상에서 불법 시술을 하는 위치가 배로 표기되었다.

-이 때문에 제작진이 고증을 잘못했다고 지적하는 이들이 많았는데, 사실 이 부분은 제작진이 일부러 이렇게 한 것이다.

-실제 심장 쪽을 불법 수술한 것처럼 촬영했다면 아역배우의 중요 신체부위가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역배우의 프라이버시 차원에서 심장이 아닌 배에 수술을 하려는 것처럼 촬영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감독
홍원찬
출연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박소이, 최희서, 박명훈, 오대환, 송영창, 이서환, 심영은, 김성곤, 최정화, 이태검, 정우영, 지현준, 박재홍
평점
6.8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