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을 코앞에 둔 남한 국군 병장이 북한군이 된 이유

조회수 2022. 8. 3. 09:3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육사오> 8월 24일 개봉 확정! 메인 포스터 & 메인 예고편 공개

영화 <육사오>가 8월 24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육사오>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버린 57억 1등 로또를 둘러싼 남북 군인들간의 코믹 접선극.

개봉일 확정과 동시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로또 용지를 두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천우’(고경표)와 ‘용호’(이이경)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두 사람 위로 

57억 로또 주운 자 VS 또 주운 자, 함께하면 더 작아지는 행복”

이라는 카피는 두 사람이 하나의 1등 당첨 로또 용지를 가지고 벌일 치열한 쟁탈전을 예고하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돋운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거대한 로또볼을 들고 있거나,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남한과 북한 병사들의 모습은 영화의 유쾌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린다.

함께 공개된 담벼락을 사이에 두고 먼 곳을 바라보고 있는 남북한 군인들의 모습을 담은 포스터는 당첨 로또를 두고 벌어질 이들의 신경전에 이은 선 넘는 협상을 예고하며 더욱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어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1등 당첨 로또에 인생 역전의 희망찬 미래를 그리기도 잠시, 바람을 타고 군사 분계선을 넘어 북으로 날아가는 로또를 바라보며 절망하는 ‘천우’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후 로또를 주운 북한 병사 ‘용호’와 은밀히 접선한 ‘천우’는 자신의 로또를 내놓으라고 하지만 ‘용호’는 꿈쩍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이후 ‘천우’와 ‘용호’ 간의 쟁탈전을 넘어 남한과 북한의 본격적인 ‘로또 비정상 회담’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는 예측 할 수 없는 방향으로 전개되며 호기심을 불러모은다. 

그리고 마침내 로또 당첨금을 사수하기 위해 남한과 북한이 극적으로 합의에 이르러 남북 간의 병사를 맞교환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는 극을 또 다른 국면으로 이끌어 가며 예상 밖의 웃음을 만들어 낸다. 

로또와 남북의 만남이라는 각각의 친숙한 소재를 엮어 탄탄한 웃음을 만들어 낸 <육사오>는 지금껏 만나지 못한 신선한 코믹접선극을 탄생시키며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지금 가장 뜨거운 7인의 배우들이 펼쳐내는 케미스트리의 향연은 또 다른  <육사오>의 관전 포인트. 

8월 24일 개봉을 확정하며 올여름의 끝자락, 무더운 더위로 가득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육사오>는 쉴 새 없는 웃음과 유쾌함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육사오>는 오는 8월 24일 개봉한다.

육사오(6/45)
감독
박규태
출연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곽동연, 이순원, 김민호
평점
8.8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