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접었다 펴는 삼성 '갤럭시 폴드' 핵심 스펙 11가지

조회수 2019. 2. 21. 13: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단 가격은 약 200만 원대

삼성전자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공개했다.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화면을 접거나 펴서 사용하는 신개념을 적용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탄생시킨 갤럭시 폴드는 멀티 태스킹에 최적화돼 새로운 경험과 가능성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어떤 소재와 기술을 사용해 이를 개발했을까? 이벤트장에서 소개한 갤럭시 폴드의 핵심 11가지.

사양


12GB 램과 고샤양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사용됐다.


용량


512GB다.

디스플레이


세계 최초로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덕분에 태블릿 PC만큼 가시성이 높다. 접었을 때 디스플레이는 4.6형으로 한 손으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책을 펴듯 부드러운 화면 접힘


인폴더 방식의 갤럭시 폴드에는 궁극의 화면 전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신기술이 활용됐다. 새롭게 개발한 복합 폴리머 소재가 사용해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보다 약 50% 정도 얇은 디스플레이를 완성했다. 갤럭시 폴드에 적용한 또 다른 신기술인 ‘힌지(Hinge)’ 역시 자연스럽게 화면을 펼치거나 접을 수 있도록 돕고 화면을 평평하고 얇은 형태로 유지해준다. 이는 약 20만 번의 접고 펼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춘 것을 의미한다.

지문인식센서


엄지 손가락이 닿는 측면에 지문인식센서를 탑재시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러 앱을 동시다발적으로


앞서 언급했듯, 갤럭시 폴드는 멀티 태스킹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이다. ’폼 팩터(Form Factor)’,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 ‘앱 연결 사용성(App Continuity)’ 등이 탑재돼 개개인에 맞는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폴드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화면을 2분할 혹은 3분할로 나눌 수 있고,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왼쪽 화면에서 동영상을 감상하는 동시에 오른쪽 화면에서 인터넷 검색이나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카메라

후면에 3개, 펼친 상태의 전면에 2개, 접은 상태의 전면에 1개 총 6개의 카메라가 사용됐다. 화소는 1000만에서 1200만 사이다.


듀얼 배터리 시스템

2개의 내장 배터리를 더했다. 용량은 4380mAh.

컬러 옵션


준비된 컬러 옵션은 총 4가지다. 스페이스 실버, 코스모스 블랙, 마션 그린, 아스트로 블루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


$1981부터다.


발매일


4월 26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Editor Soobin Kim

갤럭시 S10 무엇이 달라졌나?

스펙 및 특징 요약은

아래 이미지 클릭 후
<하입비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