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과 함께 美의 기준을 바꿨던 90년대 스타배우의 놀라운 근황

조회수 2021. 6. 10. 08:47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발신제한>의 비중있는 역할로 출연하는 90년대 인기스타 김지호

우리에게는 90년대 최고의 인기스타로 잘 알려진 배우 김지호가 개봉예정인 영화 <발신제한>의 비중있는 조연으로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인의 소개로 연예계에 진출한 김지호는 1994년 가수 신승훈의 뮤직비디오 '그 후로 오랫동안'을 통해 데뷔하면서 존재감을 알리게 된다.

김지호의 등장은 당시 연예계에 큰 센세이션을 불러왔는데, 그 당시 전형적인 청순,순수한 여성상에서 벗어나 도시적이면서 보이시한 외모가 강조된 시원한 모습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왔다. 그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화장품 전속 모델까지 맡게 된다.

뮤직비디오로 데뷔한 그녀는 같은해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자의 길을 걷게된다. 그리고 2001년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김호진과 결혼해 현재는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중이다.

그녀의 작품 이력을 보면 드라마가 대부분으로 영화 출연작은 적은 편이지만, 눈여겨 볼만한 특이한 소재의 작품에 출연했다.

영화 데뷔작은 1995년 <꼬리치는 남자>로 당시 인기스타이자 코미디에 재능이 넘친 박중훈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앞을 보지 못하는 향수 감별사(박중훈)가 불의의 사고로 의식을 잃고 개와 영혼이 바뀌게 되면서 평소 관심 있었던 여자 은영(김지호)의 집에 들어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렸다.

꼬리치는 남자
감독
허동우
출연
박중훈, 김지호, 최준이, 김선화, 전진학, 지대한, 권태원, 장혜정, 김은영, 김용석, 정희경, 김기종, 김동수, 박용수, 조미혜, 박충선, 주호성, 조한희, 최재영, 김광영, 동방우, 유혜리, 김정균, 이혜영, 빙고
평점
6.0

1997년 당시 방영된 화제의 드라마 <꿈의 궁전>으로 인기 절정에 올랐을 때 박중훈과 다시 한 번 함께 영화 <인연>을 찍게 된다. 바람둥이 증권회사 직원과 30살 전에 결혼하려는 여성이 티격태격 하다가 여러 사건으로 연인으로 발전되어 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완성도 면에서 많은 아쉬움을 전해줬지만, 김지호의 발랄한 매력이 잘 살아있다는 평을 받았다.

인연
감독
이황림
출연
박중훈, 김지호, 송병준, 하유미, 우윤경, 문수진, 이대근, 최종원, 김희성, 장두이, 김일우, 유퉁, 곽인호
평점
6.8

이후 드라마 위주로 활동하다 영화계로 다시 복귀한 시기는 14년 후인 2011년 이었다. 이때 그녀는 무려 두편의 작품들을 내놓았는데, 두 작품 모두 좋은 작품성으로 평단과 관객들에게 크게 인정을 받게된다.

한편은 송일곤, 오점균, 박흥식 감독이 참여한 옴니버스 영화 <고마워 미안해>였다. 반려견과 인간의 관계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김지호는 송일곤 감독이 연출한 첫 번째 이야기의 주인공 오수영으로 출연했다. 아버지와 갈등이 있었던 주인공 수영이 갑작스럽게 심장마비로 돌아가신 아버지의 개를 맡게되면서 아버지와의 추억을 되새기게 된다는 이야기다. 차분한 분위기속에 김지호의 감정 연기가 좋았다는 반응을 불러왔다.

두번째 작품은 사회적으로 큰 논란을 불러온 작품이자 사법부의 문제를 지적한 영화 <부러진 화살>이었다. 이 작품에서 주인공 박준 변호사(박원상)의 친구이자 사건을 중점적으로 취재하는 기자로 출연해 사법부의 부폐를 부각하는 인물로 등장한다. 베테랑 배우 안성기, 박원상과 자연스럽게 호흡을 맞춘 모습이 매우 인상깊었다.

부러진 화살
감독
정지영
출연
안성기, 박원상, 나영희, 김지호, 문성근, 이경영, 김응수, 진경, 김준배, 박수일, 조동인, 최원, 한사명, 전진우
평점
9.5

2015년 영화 <순정>에서는 배우 주아름이 연기햇던 길자의 어른 버전으로 출연해 박용우, 박해준, 이범수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2017년에는 <강철비>에서 주인공 곽철우(곽도원)의 전 부인인 최수현으로 등장해 어떨결에 북한 최고 지도자를 치료하는 역할을 맡았다.

순정
감독
이은희
출연
디오, 김소현, 연준석, 이다윗, 주아름, 박해준, 김지호, 박용우, 이대연, 박충선, 황석정, 박정민, 김현, 김권, 임철수, 수현, 최영도, 황영희, 박준서, 윤가현, 박원호
평점
8.4
강철비
감독
양우석
출연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정원중, 장현성, 김명곤, 박은혜, 박선영, 안미나, 원진아, 이재용, 이윤건, 김형종, 이채은, 이시우, 고나희, 크리스틴 달튼, 론 도나치, 김기현, 김중기, 나광훈, 전영미, 최규환, 이지원, 현봉식, 최성환, 성세정, 이황의, 이소윤, 강덕중, 최현종, 황지훈, 박준혁, 정종우, 황만익, 김수진, 조이 알브라이트
평점
8.5

이번에 출연하는 영화 <발신제한>은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가 아이들을 등교시키던 출근길 아침, ‘차에서 내리는 순간 폭탄이 터진다’는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으면서 위기에 빠지게 되는 도심추격스릴러. 예고편에서 실시간 이어지는 이야기 전개속에 긴박한 순간을 담아 올해 최고의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 영화가 될 것임을 예고했다.

발신제한
감독
김창주
출연
조우진, 이재인, 진경, 지창욱, 김지호
평점
8.7

김지호는 이 작품에서 ‘성규’의 아내 ‘연수’로 출연할 예정이다. 연수는 폭탄이 설치된 차 안에 갇힌 남편과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의문의 발신자의 명령을 따라야 하는 인물. 김지호는 가족의 생사가 위험에 빠진 절망적인 상황을 섬세한 연기력으로 표현해 관객들을 순식간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영화와 새롭게 인연을 맺게된 그녀의 성공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기원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