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먹고도 살 뺄 수 있다?

조회수 2017. 11. 2. 18:5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패스트푸드 건강하게 즐기는 TIP
출처: giphy.com

아침이면 아침을 거른 채 정신없이 출근하기 바쁘고, 저녁에 퇴근 뒤에는 만사가 귀찮아져서 패스트푸드,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분들이 많아요.

출처: 123rf
배달음식, 패스트푸드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을거에요. 하지만 직접 만들어 먹기엔 시간도 필요하고.. 손이 많이 가니까... (좌절)
출처: giphy.com

하지만, 패스트푸드를 먹어도 건강을 지키고 살을 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굳이 시간과 비용을 들일 필요 없이 패스트푸드로 해결하자는 거죠.

패스트푸드로? 솔깃하네요
방법은 이렇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패스트 푸드'를 재정의 하라.

일단 패스트푸드의 정의를 되새겨 보세요.


으레 떠오르는 이미지는 기름진 햄버거+짭짤한 감자튀김+ +콜라 정도잖아요. 하지만 마트에서 파는 초밥, 샐러드 등도 패스트푸드 범주에 넣을 수 있어요. 김밥도 그렇고요. 우리는 꽤 넓은 패스트푸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123rf
아침을 꼭 먹되, 잘 가려서..

일단 아침엔 뭘 좀 먹는 게 좋습니다. 아침을 먹으면 하루를 통틀어 섭취하는 칼로리를 어느 정도는 줄일 수 있거든요.


아침 메뉴로는 패스트푸드 체인이나 커피 전문점에서 파는 샌드위치를 선택해보세요. 고기와 치즈가 들어간 것 보다는  계란과 채소가 들어간 것들을 고르면 됩니다.


찾아보면 300칼로리 내외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이 분명 있어요. 

볼(Bowl)을 언제나 가까이 하세요

오목한 플라스틱 접시에 든 샐러드는 커피 전문점,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마트 등등 다양한 곳에서 구할 수 있죠. 이런 샐러드를 많이 드세요, 열량은 400㎉가 채 안 되지만 영양적으로 흠잡을 데 없는 한끼 식사가 되어줍니다.  

출처: 123rf
튀김은 퇴출

조리하지 않은 감자는 그 자체로 건강함이 넘치는 작물인데요.. 일단 튀겨 버리면 건강함이 사라집니다. 영양분이 몰려있는 껍질도 제거하니까요. 더구나 소금까지 팍팍 쳐서 먹으면 몸에 부담이 됩니다.

튀긴 것보다는 구운 게 좋습니다. 구운 견과류는 풍미가 좋고 (튀긴 것보다) 칼로리도 낮습니다. 

출처: giphy.com
탄산음료를 물이나 커피로

패스트푸드의 짝꿍은 탄산음료나 주스라는 인식은 깨버리세요. 콜라 대신 물이나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패스트푸드는 보다 건강해집니다. 


'건강한 패스트푸드'를 먹으면서 운동을 병행하면 살빠지는 건 그리 어렵지 않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