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생각 외로 순수한 래퍼들의 '반전' 예명 뜻

조회수 2019. 2. 23.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생각보다 귀여운 래퍼들의 이름 뜻

힙합이라는 음악의 특성 때문에 래퍼들의 예명은 엄청나고 강렬한 뜻을 가지고 있을 것 같지만, 실제 래퍼들의 예명은 어릴 적 별명이나 아무 생각 없이 지은 경우가 많다고 한다. 지금부터 이미지와는 반대되는 래퍼들 이름의 뜻을 알아보자.


미료: 조미료


출처: KBS2<안녕하세요>

노래<Abracadabra>, 노래<어쩌다>로 탑 걸그룹의 자리에 올랐던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래퍼인 미료는 그의 본명이 조미혜라 어릴 적 별명이 조미료였다고. 거기서 따온 예명이 미료가 됐다. 


키비: 키 작은 나무에 비가 내리면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브랜뉴 뮤직 소속인 래퍼 키비는 원래 본인의 배틀넷 아이디였는데 얼떨결에 힙합 닉네임으로 썼다고. 휴지에 그려진 캐릭터 이름이라는 소문도 있다. 원래 아무런 뜻 없이 지었다가 나중에 키빌라인(keep bee line)이라는 뜻을 붙이며 ‘최단 거리를 유지하다’라는 뜻을 붙였다. 하지만 이 문장이 문법에 어긋나 후에 ‘키 작은 나무에 비가 내리면’이라는 뜻으로 바꾼다. 


사이먼 도미닉: 사이먼= 영화 캐릭터, 도미닉=세례명


출처: 사이먼 도미닉 인스타그램(@longlivesmdc)

쌈디로 더 많이 불리는 사이먼 도미닉의 뜻은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데몰리션 맨>에 등장하는 악역 사이먼 피닉스와 자신의 세례명 ‘도미니코’의 영어식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이는 자신도 음악계의 악역이 되고 싶다는 의지를 표현한다고.


행주: 행복을 주는 사람


출처: 행주 인스타그램(@hangzoo)

리듬 파워의 멤버인 행주는 과거 SBS<도전 천곡>에 출연해 예명의 뜻을 밝혔다. 그는 당시 “왜 이름이 행주인가요?”라는 질문에 “제 본명이 윤형준인데 ‘형준이’를 사람들이 흘려 부르다 보니 행주가 됐어요”라고 밝히며 ‘행복을 주는 사람’이라는 뜻도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용인대학교 유도학과인 만큼 운동에도 소질이 있어 ‘행동하는 주먹’이라는 뜻이라는 소문이 있다고.


애쉬비: 애슐리 + Boss


출처: 애쉬비 인스타그램(@ash_bosss)

애쉬비는 레스토랑 ‘애슐리’의 VIP 고객일 정도로 애슐리를 좋아한다고. 그래서 Ashley의 앞 글자를 딴 Ash에 힙합의 보스가 되고 싶다는 뜻으로 Boss의 B를 따와 Ash-B가 됐다.



G2 = 본명


출처: 지투 인스타그램(@g2slife)

지투의 이름은 본명이 황지투로, 예명 같지만 놀랍게도 본명이라고 한다. 지투의 누나의 이름이 지원(G1)이라서 본명이 지투가 됐다고. 누나는 디스코봉즈라는 밴드의 베이스로 KBS2<탑 밴드2>에 출연하면서 지투보다 방송 데뷔는 먼저 했다. 그의 반려견의 이름은 지삼이라고 한다. 

미국에서 한국어로 욕하고 얻은 별명=예명?
▼▼ 아래 사진 클릭 후 더 보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