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년간 성장한다" 꾸준히 모아가면 좋을 ETF 종목

조회수 2021. 10. 1. 08: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20년 주요국들이 2050년까지 세상을
탄소 제로화 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휘발유, 디젤 등을 사용하는 내연기관차와의 이별을 뜻한다. 

노르웨이는 2025년, 프랑스와 영국은 2030년, 우리나라, 중국, 미국 캘리포니아 등은 2035년부터 내연기관차를 판매할 수 없다.

대다수 국가가 앞다퉈 모빌리티 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많은 언론이 2025년까지 배터리 시장의 규모가 연평균 25% 성장하고, 2027년에는 메모리 반도체보다 더 큰 시장이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전기차의 시장침투율은 2020년 말 기준으로 4%인데, 이는 판매되는 신차 중 4%가 전기차라는 이야기다.

시장침투율이 10% 이하면 산업의 초기다. 경쟁은 치열하지만, 성장 속도가 빠르다.

2023년에는 시장침투율이 10% 수준까지 올라온다고 한다. 시장침투율이 50% 수준이면 산업의 정점이다. 

2030년 즈음이 시장침투율 50% 수준이라 하니 10년간 성장할 일만 남았다.


전기차 관련 ETF 투자전략

투자전략은 간단하다. ETF로 산업 전반에 투자해 보는 것이다. 내연기관이 사라질 2030년까지 지속적인 관심 대상에 넣어 둬야 한다.

때때로 주가 급등락은 있겠지만, 산업은 꾸준히 성장한다. 

성장성과 실적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으므로 안전벨트를 단단히 매고 버텨 보자.

2020년부터 완성차 업체도 2차전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만큼 시간이 갈수록 침투율은 올라가고, 기술개발은 빨라질 것이다.

자녀에게 증여하겠다면 전기차 ETF가 매력적이다. 잦은 매매를 하지 않고 묻어 두면 지속적으로 우상향할 것이기 때문이다.

2차전지는 국내에 상장된 ETF 중 장래가 가장 촉망되는 성장산업의 대표주자다.

주가 버블이 우려된다면 분할매수 전략으로 접근하자.

저점만을 노리다가 영영 못사는 우를 범하기보다는 매수하고 싶은 수량의 30%를 먼저 매수해 보자.


2차전지 ETF 상위 구성 종목

전기차 배터리인 2차전지 ETF로는 KODEX 2차전지산업, TIGER 2차전지테마,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등이 있다.

2차전지 ETF는 2차전지 완성품 업체(배터리셀),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생산 업체로 구성돼 있다.

다만, 각 ETF마다 완성품인 배터리셀 업체 구성비중이 다르다. 

대형 배터리셀 업체로는 LG화학(LG에너지솔루션 포함),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있다.

대형사에 집중하겠다면 TIGER KRX 2차전지 K-뉴딜(대형주 비중 70% 이상), 중소형부품사에 집중하겠다면 TIGER 2차전지테마(30%)가 좋다. 

반면, 대형사와 부품사 비중을 50%씩 가져가겠다면 KODEX 2차전지산업이 답이다.

2차전지 개별종목에 투자하길 원한다면 2차전지 K-뉴딜지수 10개 구성 종목을 눈여겨보자. 한국거래소가 10개만 엄선한 것이다.


⭐⭐⭐⭐⭐

전기차, 바이오 등
13개 유망 산업 완벽 분석

절세 & 자산증식 이루는
연금 활용 ETF 투자법

사두면 오를 ETF 골라주는
종목분석 7단계

▼▼▼ 링크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