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치 말고 또 누가? 마블의 무술 고수들

조회수 2021. 09. 01. 13: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블 엔터테인먼트

영화에서의 액션 씬이라면, 총을 쏘고 포를 쏘는 것도 화끈한 재미가 있긴 하지만, 그보단 역시 맨주먹 또는 칼 같은 재래식 무기로 치고받고 하는 것을 보는 쪽이 흥분과 쾌감을 더 일으키게 하는 것 같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다양한 능력자들이 많이 나오는 마블의 영화에서도 이 감상을 똑같이 적용할 수가 있을 텐데,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그 절정을 보여주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마블에서 맨몸 전투가 뛰어난 최강자들을 소개해본다(코믹스 기준).

마블 엔터테인먼트

샹치: 작정하고 무술의 대가로 만들어진 캐릭터답게, 능숙한 기 조작으로 초인이나 괴물이라도 상대할 수 있다. 기를 집중하면 엄청난 힘을 낼 수도 있다. 신경계와 맥박조차 제어할 수 있어서 통증을 약화시키고 아픈 것을 치유할 수 있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블랙 위도우: 가혹한 조기교육 탓에 세계 정상급의 암살자가 갖춰야 할 무술실력을 보유했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복싱, 유도, 합기도, 사바테, 가라데 등등의 무술을 배우고 울버린, 윈터 솔저 등과 어릴 때 싸워본 적이 있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아이언 피스트: 부유한 집안의 백인이지만 신비한 도시 쿤룬에서 무술과 지구 곳곳의 무술을 배우며 자랐다. 아이언 피스트는 후임자가 대를 이어 계승하는 방식으로, 용에게 인정받는 최강자만이 빛나는 주먹을 보유할 수 있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이것이 지나치게 치명적이라 작정하고 휘두르는 건 위험하므로 평소엔 적당히 힘 조절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선대 아이언 피스트들의 경험과 지식을 모두 소유하고 있기도 하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데어데블: 서구의 작품에서 동양무술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닌자... 데어데블 역시 닌자에게서 싸우는 법을 배웠으며, 시력 대신에 얻은 레이더 센스라는 장점이 있어서 전투에 아주 유리한 환경을 갖고 있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또한 오랜 훈련과 경험을 통해 두려움을 거의 느끼지 않는다는 것도 큰 이점이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엘렉트라: 마블 최고의 닌자 중 하나로 꼽히는 엘렉트라 역시 백인이지만... 닌술, 검도, 가라데를 비롯해 중국와 태국의 무술들을 익혔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분노와 세뇌의 영향으로 인해 데어데블보다 냉정하고 위협적으로 싸움에 임한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맨티스: 영화에선 표현이 되지 않았지만 맨티스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아주 강력한 전사다.

다음 검색

어려서부터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외계의 무술을 배웠고, 힘으로 제압하는 것이 아닌 혈을 짚고 신경을 누르는 등의 기술로 우주의 무시무시한 적들과 싸운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블랙 팬서: 출생 이후부터 전사로 키워졌으므로 세계의 여러 무술을 배웠고 세계 최고의 무술가 중 하나로 꼽힐 정도가 되었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울버린도 간단히 제압해버리는 그는 허브와 표범신의 도움이 없더라도 아주 강력하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바트록 더 리퍼: 마블 유니버스에서 일류 빌런은 아니지만 최강의 맨몸 전투원으로 평가되는 상당히 강한 무술가.

마블 엔터테인먼트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와 <팔콘과 윈터 솔져>에서 보여준 프랑스의 전통무술인 사바테를 사용한다. 다리의 근력은 물론이고 도약력, 유연성, 반사신경, 생존능력이 뛰어나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태스크마스터: 한 번 본 것 어떤 것이든 기억하고 따라할 수 있는 능력자이기 때문에, 앞에 소개된 인물들을 비롯해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윈터 솔저, 문나이트 등등과 각종 무술 유단자들의 동작을 보고 익혔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울버린: 힐링 팩터의 존재가 큰 장점이 되기 때문에 무모한 상황에서도 공격을 감행할 수 있다. 공중에서 뛰어내린다거나 총을 맞아가면서 싸운다거나 같은 남들은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적을 해치운다.

20세기폭스

물론 울버린의 실력을 완성시키는 건 오랜 세월 살아오면서 익힌 전 세계의 수많은 전투기술들이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캡틴 아메리카: 방패의 도움 덕분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스티브 로저스가 갖고 있는 전투기술은 뛰어나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캡틴 아메리카로서 활동하기 위해 군대에서 유도, 복싱,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가라데, 토데, 디펜두 같은 다양한 무술을 익혔을 뿐 아니라, 혈을 짚는 등의 특별한 기술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갖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